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경기도의회 농정발의 잇따라..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7-09-11 09:23
조회
1048
"평택호 관광단지 신속 보상 농업용수 공급기반 구축 등"

경기도의회?농정해양위원회?염동식(바른정당·평택3·부의장)·원대식(자유한국당·양주1)?의원은?최근?열린?제322회?임시회?본회의?도정질문을?통해?경기?농정예산?증액을?촉구했다.

염동식?부의장은?“경기도는?농업의?심각한?위기를?인식하지?못하고?몇?년째?계속되고?있는?3%대의?낮은?농정예산을?점유하고?있다”고?지적하고?“도?재정이?회복되는?시점에서는?가장?먼저?농정예산을?회복시켜?국비매칭과?자체사업?확대를?복원해야한다”강조했다.

또?황해경제자유구역?및?평택호?관광단지?해제?지구?보상?문제와?관련,?“그동안?행위제한으로?인한?지역?낙후와?재산권?행사에?많은?제약을?받아온?해당?지역?주민요구사항에?대해?신속한?보상과?개발이?정상화?될?수?있도록?적극적으로?지원해줄?것”?요구했다.

원대식?의원은?“지속가능한?환경친화적?영농활동?유지와?품목별?소득차이?보전을?위해?친환경농산물?재배?장려금과?안정적인?농업용수?공급기반?구축을?위한?항구적인?한해대책?예산을?증액할?것”을?촉구했다.

또?“사회?전반에?걸쳐?확산되고?있는?4차산업?혁명은?농업?분야도?예외가?아니다”며?“대한민국?농업의?미래를?이끌어?갈?경기농업?빅데이터를?기반으로?하는?고품질의?농업데이터를?생산,?농업·농촌에?4차산업?혁명기술이?정착될?수?있는?환경을?만들어야?할?것”이라고?강조했다.

수원=이장희?기자?leejh@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