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업 마중물···우리는 자랑스러운 농업경영인”...전국대회 성료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8-09-03 09:26
조회
658
▲?제16회?한국농업경영인전국대회가?28일부터?3일간?충북?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전국의?한농연회원가족?3만여명이?참여한?가운데?성황리에?개최됐다.?개막식에?참석한?이개호?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시종?충북?도지사,?김병준?자유한국당?비대위원장,?경대수?국회의원,?이만희?국회의원,?홍철호?국회의원,?김병원?농협중앙회?회장,?김홍국?하림?회장,?김지식?한농연?회장?등?내외빈이?마중물?퍼포먼스를?하고?있다.?김흥진?기자

제16회?한농연전국대회?성료
3만여?회원·가족?운집…
결속?다지고?자긍심?높여

전국?14만?농업경영인들의?축제?한마당,?‘제16회?한국농업경영인?전국대회’가?지난달?28일부터?30일까지?3일간?충주세계무술공원?일원에서?성대하게?치러졌다.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주최하고?한국농업경영인충청북도연합회·한국농업경영인충주시연합회가?주관한?이번?전국대회는?‘우리는?누구인가??한국농업의?마중물!?우리는?자랑스러운?농업경영인이다.’?캐치프레이즈?아래?3만여명의?농업경영인?회원?및?가족들이?모여?회원?간?결속을?다지고?농업경영인으로서의?자긍심을?높이는?자리가?됐다.

전국대회?기간에는?‘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의?이해’와?‘전국동시조합장선거?출마자?특강’?등?학술행사와?함께?수중씨름·수중축구,?인기가수?축하공연?등?다채로운?프로그램이?진행돼?회원들이?힘든?농사일을?잠시?잊고?재충전할?수?있는?기회가?됐다.

특히?전국대회가?열린?충주세계무술공원?내에는?충주라이트월드가?위치하고?있어?밤이?되면?화려한?불빛이?펼쳐져?회원?가족들에게?색다른?즐거움을?선사했다.

개막식이?열린?29일에는?환영리셉션을?시작으로?식전행사와?개회선언,?유공자?표창,?한농연?결의문?채택,?환영의?밤?불꽃놀이?등이?이어졌다.

이날?김지식?한농연중앙연합회장은?대회사에서?“한농연은?한국?농업의?역사다.?이경해,?박홍수?선배님을?비롯한?회원동지?여러분이?아스팔트?농사를?지으며?지금까지?한국농업을?지켜왔다”며?“하지만?현실은?‘약육강식’과?‘적자생존’이라는?단어만이?우리?농업을?말해주고?있다”고?지적했다.

특히?“이런?가운데?국가?예산은?10%?증가한?반면?농업?예산은?1%?밖에?늘지?않았다.?무허가?축사문제와?PLS?문제도?있다.?PLS는?10년간?유예하지?않으면?받아들일?수?없다고?분명히?말한다”며?“최저임금?문제도?농업?분야에선?절대?받아들일?수?없는?것으로?이런?문제가?해결되지?않으면?대규모?집회를?열?것”이라고?밝혔다.

이개호?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격려사에서?“올해?우리?농촌은?거듭된?이상기후로?인해?어려운?시간을?보내고?있다.?농식품부는?비장한?마음으로?자연재해?피해?최소화를?위해?총력을?다할?것을?약속드린다”며?“현재?농촌은?고령화와?인구감소,?소득정체,?기후변화?등?위기를?맞고?있으며,?이를?헤쳐?나가기?위해?한농연과?함께?새로운?비전을?만들겠다”고?약속했다.

대회 이모저모..
163639_22431_4321.jpg
▲?가세현?경기도연합회장이?압축배양토?재배?세트를?아이들에게?나눠주고?있다.

|경기
압축배양토?세트?무료?나눔?인기?폭발


한농연전국대회에?참석한?경기도연합회?회원들은?‘압축배양토를?이용한?토종?채소?체험’?부스를?마련해?눈길을?끌었다.?경기도농업기술원이?개발한?압축배양토는?도시농업을?원하는?가정이나?교육기관?등에서?간편하게?식물재배가?가능하도록?개발한?것으로,?물만?넣으면?토양이?식물재배가?가능한?상태로?변한다.

체험부스에는?한농연?회원과?가족들이?몰려?큰?관심을?보였고,?경기도연합회?회원들은?압축배양토?재배?세트와?배추?모종을?무료로?나눠주며?바쁜?시간을?보냈다.

가세현?한농연경기도연합회장은?“압축배양토?세트는?도시민과?자라나는?학생들에게?농업의?소중함을?일깨우는?좋은?도구가?될?것”이라며?“이러한?제품이?많이?보급돼?우리?농업에?힘이?됐으면?좋겠다”고?말했다.

이밖에?경기도연합회는?‘경기도?농특산물?홍보관’을?운영하며?회원들이?생산한?농특산물을?뽐내기도?했다.

이장희?기자?leejh@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