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내년 3월 조합장선거, 출마자 교육 열기 후끈..참가자 '호평'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8-07-11 09:40
조회
849
▲?한농연?한국농업연수원이?내년?3월에?치러지는?제2회?동시조합장?선거를?앞두고?한농연?회원?대상?출마자?교육을?실시했다.

한농연?한국농업연수원
선거?대비?실무교육?‘귀쫑긋’
선거법상?사전선거운동?제약?많고
현직보다?정보?획득?불리
조합원?명부?등?미리?확보해야


제2차?동시조합장선거가?내년?3월?13일에?치러지는?가운데?한농연?한국농업연수원에서?동시조합장?선거?대비?출마자?교육이?열려?관심을?끌었다.?지난?4일부터?2박3일간의?일정으로?열린?동시조합장선거?대비?출마자?교육에는?총?40여명의?한농연?회원이?참석했다.

현직?조합장에?비해?초선에?도전하는?새로운?후보가?당선되는?데?어려운?구조라는?데?교육?참여자들은?입을?모았다.?한?교육?참가자는?“새롭게?출마를?하는?사람은?조합원을?만나는?것에서조차?사전선거운동으로?몰릴?수?있지만?현직?조합장은?각종?행사를?통해?지속적으로?조합원들을?만나고?소통을?하기?때문에?불리한?상황에서?선거가?치뤄진다”면서?“이에?대해서는?개선이?필요하다”고?강조하기도?했다.

선거운동방식에?대해서도?문제가?제기됐다.?교육?참석자들은?“선거일?전?13일간만?선거운동을?할?수?있게?돼?있고,?또?후보자?본인만?운동을?할?수?있도록?해놔?사실상?깜깜이?선거가?될?수밖에?없다”면서?“공직선거법의?경우?90일간이나?예비후보기간이?있는데?반해?조합장?선거는?후보의?공약을?알릴?수?있는?기간도?너무?부족하다”고?지적했다.

정보부족에?대한?문제도?제기됐다.?실질적인?선거운동을?하기?위해서는?투표?당사자인?조합원의?전화번호?등과?같은?정보가?필요한데,?새롭게?출마하는?경우?이를?확보하는?게?어렵다는?것.?문제는?현직?조합장은?이?정보를?보유하고?있다는?점이다.

교육에?나선?남대니?한국선거연구소?소장은?이에?대해?“선거?운동에서?가장?중요한?것?중?하나가?투표를?하는?조합원의?전화번호인데?이걸?받기가?어렵고,?가가호호방문이?현행?위탁선거법?상?금지돼?있기?때문에?초선에?새롭게?도전하는?조합장?후보에게?불리할?수밖에?없다”면서?“토론회도?할?수?없도록?돼?있고,?후보?본인만?선거운동을?할?수?있도록?돼?있다는?점도?어려운?점으로?작용한다”고?설명했다.

남?소장은?그러나?“이름과?주소?정도가?적힌?조합원?명부는?각?조합에서?제공받을?수?있고,?이것도?중요한?정보?중?하나”라면서?“조합원?명부를?매달?챙겨서?신규조합원에?대한?정보를?취합하고,?이를?최종?선거인명부와?대조하는?작업을?하는?것도?무자격?조합원의?투표를?방지하는?한?방법”이라고?말했다.

남?소장은?또?“선거에서?중요한?것은?내가?당선되는?것이?아니라?상대후보가?낙선하는?것”이라고?강조하면서?“위법에?대한?다양한?사례들을?확보하는?것도?선거에서?이기는?한?방법”이라고?조언했다.

김휘승?한국농업연수원?조직교육국장은?“이번?교육은?동시조합장?선거의?기본적인?개념과?실제?조합장?선거에?출마해서?어떻게?선거를?치를지?실무적인?내용까지?교육하는?것으로?커리큘럼이?짜여졌다”면서?“특히?선거과정에서?어떻게?하면?보다?효율적으로?홍보를?할?수?있을지?등?선거실무에?대한?내용으로?교육이?이뤄져?교육?참석자들에게?큰?도움이?될?것으로?기대한다”고?전했다.

이에?대해?한?교육?참가자는?“처음으로?조합장?선거에?나갈?생각을?갖고?있는데,?이번?교육을?통해?실무적인?내용을?들을?수?있어서?좋은?기회가?됐다”면서?“더?심화된?과정이?만들어졌으면?좋겠다”고?말했다.

이진우?기자?leejw@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