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12월6일 청년농부 공감 콘서트, 안산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7-11-27 10:06
조회
750

경기도 청년 농업에서 길을 찾는다

2017 경기도 청년농부 공감 콘서트 개최

126일 안산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

경기지역 미래 청년 농부들이 한자리에 모여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성공 비법을 전하고, 경기농업의 미래를 모색하는 특별한 콘서트가 마련된다.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회장 가세현)는 다음달 6일 안산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17 청년 농부 공감 토크 콘서트’를 연다고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농업언론인포럼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농촌에 정착하고, 농업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공한 청년 농부의 사례를 발굴,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미래농업의 길을 찾아보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청춘(靑春), 청년의 봄’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일방적인 부스 전시에서 벗어나 청년 농업인들과 관계자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장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청년농부 콘서트에는 남경필 지사가 참석, 청년농부를 격려하면서 경기농업의 미래를 이야기 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우선, 청년 농부 성공사례 주인공인 청년농부들의 홍보영상물 상영을 시작으로, 우수사례집 전달식이 진행되고 청년농부들의 커뮤니케이션(SNS) 개설 출범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이어 남경필 지사를 비롯한 염동식 경기도의회 부의장, 가세현 한농연경기도연합회장, 청년 대표 등의 참석 내빈과 청년 농부간 상호 이야기가 오가는 공감 토크콘서트로 장내 분위기를 달군다.

사례집 주인공인 청년 농부들이 농촌에 정착, 농사를 지으며 겪었던 고민과 애로 사항, 또 성공 농사에 이르기까지의 과정 등을 담은 사연을 발표하며 참석한 도내 주요 내빈과 솔직담백하게 이야기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감 토크콘서트에서 나온 애로사항과 비전방향 등은 도의 정책으로 반영해 지속적인 청년농부 육성을 통한 도 농정발전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청년농부가 말하는 귀농 성공전략 등을 들어보는 성공 청년농부 콘서트는 이날 행사의 백미를 장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청년농부 콘서트를 위해 주최측은 도내 우수 청년 농업인 33명을 찾아 이들의 농업 도전기와 노하우, 앞으로 영농 포부 등을 담은 청년농부 사례집을 발간했다.
더불어 행사장 한켠에서는 이들 청년 농부들이 수확한 농산물을 한 곳에 모아 놓은 전시회와 체험 이벤트까지 펼쳐져 청년농부 축제 한마당을 연출한다.
가세현 한농연경기도연합회장은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농업현장에서 청년들의 일자리를 찾고, 이들이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공감 콘서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경기농업에 대한 중장기적 발전의 틀이 마련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