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뉴스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제목(한국농어민신문)‘생산자-소비자가 함께하는’ 경기농업 축제 성료2024-11-14 09:21
작성자 Level 10

한농연경기도연합회는 11월 8~10일까지 화성시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생산·소비자가 함께하는 경기농업 축제’를 개최해 도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농연경기도연합회는 11월 8~10일까지 화성시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생산·소비자가 함께하는 경기농업 축제’를 개최해 도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농연경기도연합회 
우수 농축산물 할인 판매
경기미 홍보 등 호응

수확의 계절 도심 한복판에서 경기도 농민들이 생산한 고품질 경기 농특산물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다양한 농업체험을 하는 경기농업 축제가 열려 성황을 이뤘다.

한농연경기도연합회(회장 정정호)는 지난 11월 8~10일까지 화성시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제10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경기도연합회 대의원대회 및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했다.

‘생산·소비자가 함께하는 경기농업 축제’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최흥식 한농연중앙연합회장, 성제훈 경기도농업기술원장, 김종성 한국농어촌공사 경기본부장, 박옥래 농협중앙회 경기본부장 등을 비롯한 회원가족, 도시민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8일 열린 개회식에서 정정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경기농업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동반성장·발전할 수 있는 정책이 만들어 져야 하며 도시민이 농업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한농연이 앞장서 생산자는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소비자는 우리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흥식 한농연중앙연합회장은 “경기도 농업경영인들은 국민의 생명과 곳간을 지킨다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해 오늘 이곳 소비자 여러분께 자랑스럽게 선보였다”며 “행사장을 찾은 도시민들도 볼거리, 즐길거리를 마음껏 누리고 경기도 농업경영인들의 정성과 피땀이 깃든 우수한 농산물을 적극 찾아주고 농업인들 노고에 따뜻한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경기도연합회가 연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선 경기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특히 경기미 소비촉진과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참석 내빈과 도시민들이 함께하는 가래떡 절단·나눠주기에 이어 ‘밤심·쌀심, 밥이 보약이다. 아침밥 먹고 힘내세요!’ 등의 퍼포먼스도 진행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행사기간 중 농업경영인들이 생산한 각종 우수 농축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고품질 경기미도 증정해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경기도 농특산물 및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홍보·판매관도 운영해 그동안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청년농부들의 사기진작에도 기여했다.

또한 전통 농경문화 체험관 운영과 농업 퀴즈대회, 밀랍공예,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K-pop·버스킹·라임댄스 공연, 떡메치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가족과 함께 참여한 최모(41·반송동)씨는 “아이들과 함께 자주 이곳 공원을 찾는데 풍성하고 다채로운 농업축제가 열려 품질 좋은 농산물도 저렴하게 구매하고,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돼 매우 뜻깊었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열려 농민도 돕고 소비자도 행복한 장이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농연경기도연합회가 200만원 상당의 경기미를 화성시자원봉사센터에 기탁했다.


한편 ‘경기도 농특산물·청년농업인 농산물 전시·홍보관’에 입점한 200만원의 상당의 경기미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들은 (사)화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세제)에 기탁, 불우 시설에 전달돼 훈훈한 감동도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