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3.13 전국동시조합장선거] 농업경영인 출마자 동향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9-03-07 09:22
조회
906
167685_25078_2224.jpg

“현장?잘?아는?농민?출신?조합장으로”…농업경영인?선전?기대

|경기
경기?106명·인천?9명?출사표

구성농협?최진흥?4선?도전장
초월농협?회원?4명?선의경쟁


오는?13일?치러지는?제2회?전국동시조합장선거?후보등록?마감?결과,?180명의?조합장을?선출하는?경기도에서?총?489명이?후보?등록을?마쳐?평균?2.7대?1의?경쟁률을?보였다.?인천시는?23개?조합?65명이?후보로?등록해?2.8대?1로?집계됐다.

이?가운데?경기도?농업경영인?출신은?76개?조합에서?106명의?후보자들이?출사표를?던졌다.
인천지역은?6개?조합에서?9명의?농업경영인들이?후보?등록을?하고?본격적인?선거전에?돌입했다.

용인?구성농협?최진흥?현?조합장이?4선에?도전장을?내밀었으며,?전?수원시회장?염규종(수원농협)·전?의정부시회장?최영달(의정부농협)·전?안산시?회장?박경식(안산농협)?후보를?비롯한?12명의?현?조합장들이?3선에,?전?도연합회?부회장?차홍석(평택?송탄농협)?후보?등?11명의?현?조합장들이?재선?입성을?노리고?있다.

특히?농업경영인회원?출신?간?격돌지역도?상당수다.?우선?경기지역에서?가장?많은?후보(8명)가?출마한?광주?초월농협에는?4명의?회원이?출마해?각축전이?예상되고,?여주축협?선거에도?이재덕?현?조합장과?조창준?전?도연합회장,?박수영?축협?전?감사?3명이?격돌해?관심이다.

남양주축협도?현?조합장?이덕우?후보와?전?조합장인?서응원?후보,?전?감사인?윤기수?후보?3명이?출마해?치열한?접전이?예상된다.

양평축협도?전직?회장?출신의?윤철수(현?조합장)·정규성?(전?이사)?후보가,?고양?원당농협은?전?고양시회장인?강효희(현?조합장)·이창림(전?감사)?후보가?출마했다.

회원?출신?전?현직?조합장간?리턴매치도?이목이?집중되고?있다.?화성?서신농협은?안성철(현?조합장)·이종규?(전?조합장)?후보가,?이천?부발농협?조용배(현?조합장)·봉재승(전?조합장),?용인?백암농협?이래성(현?조합장)·윤기현(전?조합장)?후보가?다시?진검?승부를?벌인다.

이와?함께?신정섭?전?성남시회장은?성남농협에,?안승구?전?안성시회장은?일죽농협,?김홍래?전?남양주시회장은?양주지역산림조합장에?재도전장을?내밀었다.

신홍섭?전?도연합회?부회장은?양주?은현농협,?전?이천시회장·시의원?출신의?성복용?후보는?이천농협,?전?도연합회?부회장·도의원?출신의?노영호?후보는?안산?군자농협?조합장에?각각?출사표를?던지고?표밭을?누비고?있다.

한편?단독?출마한?김장연?안성?보개농협?조합장은?무투표로?3선에?무혈입성하고,?파주?월롱농협?안병철,?가평축협?조규용?조합장도?단독?출마해?무투표?당선될?것으로?보인다.

인천?지역은?유건호?중구농협?현?조합장과?김홍복?전?조합장이?다시?격돌하고,?계양농협?황인호?현?조합장이?재선을?노리고?있으며,?강화군?산림조합?선거에는?신상원?전?감사와?나갑수?대의원이?각각?출마했다.

경기종합=이장희?기자?leejh@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