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 "제17회 경기도 농업경영인대회 "농업경영인 주도로 지속가능한 농업 육성···농민세상 열자"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7-09-08 09:49
조회
1316
▲?‘지속가능한?농업을?위한?도약!?한농연의?힘으로!’라는?슬로건을?내걸고?2박3일?동안?진행됐던?제17회?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대회가?지난?8월?31일?마무리됐다.?이번?대회에서?경기도?한농연?회원들은?농업?현안?해결에?힘을?결집해?나가기로?했다.

8월?29~31일?포천시?베어스타운서
한농연?회원·가족?1만여명?'대성황'


‘제17회?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대회’가?‘지속?가능한?농업을?위한?도약!?한농연의?힘으로’라는?슬로건을?내걸고?지난?8월?29~31일?경기도?포천시?베어스타운에서?개최됐다.

1만여?경기도?한농연?회원?및?가족들은?기후변화,?가축질병,?무허가축사?적법화,?수확기?쌀?문제?등?여러?농업?현안?해결을?위해서는?한농연?회원들의?힘이?필요하다며?이번?대회를?한농연?회원들의?힘을?결집?시키는?단합의?장으로?만들었다.

첫날?열렸던?한농연?경기도대회?개회식에서?가세현?한농연경기도연합회장은?“농산물?생산·유통·소비?등을?우리?농업경영인이?주도하는?지속가능한?농업으로?육성해?농민세상을?열어가야?한다”며?“건강한?먹거리,?행복한?소비로?영원히?존속해?나갈?생명산업의?중심에서?한농연은?우리농업의?희망”이라고?강조했다.

또한?장동찬?한농연포천시연합회장은?환영사를?통해?“세계의?치열한?농업경쟁?속에서?살아남기?위해서는?농업에?대한?발상의?전환은?물론,?자기?혁신과?노력이?절실하게?필요하다”며?“농업분야의?비효율적인?요소를?과감하게?버리고,?농업?경영의?합리화를?통해?창의력과?경쟁력을?갖춘?농업경영인?시대를?만들어?가자”고?언급했다.

한농연?경기도연합회?회원들은?이날?‘농업·농촌의?회생을?위한?한농연?8대?농정?요구사항’을?결의문으로?채택했다.?이들은?결의문을?통해?△공공비축미?우선지급금?환수조치?중단?및?환수?금액?농가?환원?△한·미?FTA?재협상?대응?총력?△부정청탁금지법?적용?대상의?국내산?농수축산물?예외?인정?△헌법?개정?시?농업·농촌의?가치와?중요성?반영?△후계농업경영인?육성?법?제정?및?청년농업인?직불제?도입?△대통령?직속?농어업특별기구?조속?설치?△농업?예산?및?직불금?비중?확대?△농어업회의소법?즉각?제정?등을?촉구했다.

한편,?이번?한농연?경기도대회?개막식에는?김지식?한농연중앙연합회장?및?임원,?남경필?경기도지사,?국회?김영우·이우현·원유철·정병국?의원,?경기도의회?의원?및?기초?단체장?등이?참석해?대회의?성공적인?개막을?함께?축하했다.

이동광·이장희·우정수?기자?leedk@agrinet.co.kr


"한농연?요구사항?조속?해결을"


155403_17105_5211.jpg

▲대회사/가세현?한농연경기도연합회장=기후변화에?따른?가뭄과?폭우,?폭염의?날씨?등으로?우리?농업인들이?힘든?나날을?보내고?있다.?설상가상으로?가축질병인?AI와?무허가축사?양성화?문제,?공공비축미?우선지급금?환수?문제,?다가오는?수확기?쌀?문제로?농업인들의?어려움이?가중되고?있다.?시설채소?농가들은?지역농협이?중소기업에서?배제되면서?납품중단위기에?처했으며,?최저임금의?무분별한?농업현장?적용?또한?농업인을?외면하는?정책이다.
우리?농업?농촌은?대한민국?국민?모두가?공유해야?하는?것으로,?농민과?도시민이?어우러져?농업의?다원적?기능과?그?가치를?재인식해야하며?생산·유통·소비?등을?우리?농업경영인이?주도하는?지속가능한?농업으로?육성해?농민세상을?열어가야?한다.?이를?위해서는?농업회생을?위한?한농연?8대?농정?요구사항에서?제시하는?모든?정책들이?조속히?해결돼야?한다.?건강한?먹거리,?행복한?소비로?영원히?존속될?생명산업의?중심에서?한농연은?우리농업의?희망이다.
노벨경제학상을?수상한?사이몬?쿠즈네츠는?‘후진국은?공업화를?통해?중진국으로?도약할?수?있지만?농업과?농촌의?발전?없이?선진국으로?진입할?수?없다’고?했다.?우리는?이?말을?되새기며?경기농업?발전에?더?크게?노력해야?할?것이다.


"경쟁력?갖춘?농업경영인?시대로"


155403_17111_5211.jpg

▲환영사/장동찬?한농연포천시연합회장=우리?농업은?FTA로?인한?경제상황?악화와?수입농산물?개방,?급변하는?기후변화에?따른?농산물?가격의?불안정,?가축질병?등으로?어려움에?당면해?있다.?세계의?치열한?농업경쟁?속에서?살아남기?위해서는?농업에?대한?발상의?전환은?물론,?자기?혁신과?노력이?절실하게?필요하다.?농업분야의?비효율적인?요소를?과감하게?버리고,?농업?경영의?합리화를?통해?창의력과?경쟁력을?갖춘?농업경영인?시대를?만들어?가야?한다.?우리?농업인?한?사람?한?사람의?긍지와?자부심으로?의기투합한다면?모든?어려움을?헤쳐?나갈?수?있다.?이번?제17회?한농연?경기도대회는?경기도?농업경영인들이?새롭게?도약하기?위한?자리다.?포천에?머무는?동안?즐겁고?유익한?시간이?되길?바란다.


"미래?지향적?도농복합도시?추진"


155403_17108_5211.jpg

▲환영사/김종천?포천시장=우리?농업·농촌은?한·미?FTA?재협상?요구?등?그?어느?때보다?힘든?상황에?놓여?있다.?이에?포천시는?미래?지향적인?도농복합?도시?건설을?위해?농축산업?경쟁력?제고,?농축산물?홍보와?유통을?위한?농축산물?쇼핑센터?건립,?마케팅?개선지원,?농촌관광?및?도시?농업?활성화,?농촌?환경?개선을?위한?사업을?적극?추진하고?있다.
뿌리?깊은?나무처럼?농업은?우리?생활의?기본이자?수천?년을?이어온?우리?삶의?근간이다.?한국농업의?발전을?위해서는?농업경영인?뿐만?아니라?지자체와?각계각층이?함께?머리를?맞대?힘을?모아야?한다.?우리?모두가?이러한?의지로?지혜를?모아간다면?우리?농업의?미래는?희망찬?모습으로?다가올?것이다.


"농업은?생명줄?지키는?필수산업"


155403_17107_5211.jpg

▲격려사/김지식?한농연중앙연합회장=기후?변화와?공공비축미?우선지급금?환수?문제,?각종?가축질병으로?농업생산?여건이?불안정한?상황이다.?또?부정청탁?금지법과?최저임금?상승?문제?등으로?많은?어려움을?겪고?있다.?한마디로?우리?농업은?백척간두에?놓여?있다.
우리?농업은?과거에도,?현재에도,?미래에도?계속되는?유일한?산업이다.?국민의?목숨?줄이요,?생명줄인?식량안보를?지키는?필수산업이다.?농업은?선택이?아닌?의무라는?점을?강조하고?싶다.?지금이?우리농업을?가치?있는?산업으로?끌어올릴?최대?적기다.?우리의?희망은?하나다.?대한민국?250만?농업인들이?소외받지?않고,?‘5000만?국민과?함께?잘사는?나라,?행복한?나라’를?만드는?것이다.?오늘?경기도?농업경영인대회가?대한민국?농업?회생과?미래농업의?단초를?여는?희망의?장이?되길?소원한다.


"농업경쟁력?강화?위해?계속?노력"


155403_17106_5211.jpg

▲격려사/남경필?경기도지사=대한민국?농업은?세계적?농업?개방화?추세?속에?농촌의?인구?감소와?고령화,?급격한?기후?변화?등으로?위기를?맞고?있다.?이러한?어려움을?극복하기?위해서는?농업?현장의?최일선에서?선구적인?역할을?하고?있는?농업인들의?역할이?무엇보다?중요하다.?앞으로도?농업경영인들이?농업의?새로운?가치?창조의?선도적?역할을?수행해주길?바란다.?경기도?역시?농업인들의?어려움을?해결하기?위해?최선을?다하겠다.?현재?경기도는?선택형?맞춤농정사업을?통해?농업인의?요구에?맞는?생산·가공·유통시설?등의?기반을?구축하고?있다.?앞으로도?경기도?농업경쟁력을?강화하기?위해?끊임없이?노력하겠다.


"농민단체?요구사항?반영에?최선"


155403_17110_5211.jpg

▲축사/염동식?경기도의회?부의장=경기도의회는?농민단체의?요구사항이?농업?분야의?어려운?문제라는?것을?누구보다?잘?알고?있기?때문에?앞으로?많은?역할을?할?것이다.?저?역시?경기도?농업경영인들과?함께?더?많은?역할을?해낼?수?있도록?최선을?다하겠다.?이제?농업인들이?힘을?내길?바란다.?경기도가?한국?농업을?책임지고,?나아가서는?경기도?농업인들이?가장?대우받는?시대가?올?것이다.?과거에?다산?선생께서?편농,?후농,?상농?등?삼농에?대해?말씀?하셨다.?농사를?편히?지을?수?있고,?수지맞게?짓고,?농민의?사회적?위상을?높여야?한다는?의미에?우리는?주목하고?있다.?경기도의회가?여러분을?위해?최선을?다하겠다.


"농업경영인들의?노력?존경·감사"


155403_17109_5211.jpg

▲축사/정종근?포천시의회?의장=지금?우리?농업은?동시다발적인?자유무역협정?추진으로?인한?국경?없는?무한?경쟁체제와?국내?소비?침체로?많은?어려움을?겪고?있다.?또한,?급격한?농업인구?감소와?농업소득의?추락은?‘농업?경쟁력?제고’로?집약되는?역대?정부의?농업정책이?구호로?끝나게?되는?초라한?현실을?보여?주고?있다.?하지만?이러한?어려움?속에서도?농업에?대한?발상?전환과?자기혁신을?통해?학습하고,?실천하면서?농업·농촌을?위해?노력하는?농업경영인들에게?존경과?감사를?드린다.?이?자리에?함께?한?농업경영인들은?농업과?농촌의?가치를?창출하는?엘리트?농업인이다.?또한?각?지역의?농업?브랜드?가치를?높이고?향상시키는?최고경영자다.?이번?대회를?통해?농업경영인?모두가?화합하고?다시?한?번?도약하는?계기가?되길?기원한다.


#숨은?일꾼/백한기?한농연경기도연합회?사업부회장
"대회?끝난?후에도?농업인?도움?되도록?노력"

농업관련?업체?60곳서?후원?따내


155403_17104_5211.jpg

“대회가?끝난?후에도?경기도?농업인들에게?도움이?되는?행사로?만들기?위해?노력했습니다.”
이번?제17회?한농연?경기도대회의?성공적인?개최와?마무리를?위해?최일선에서?노력해?왔던?백한기?한농연경기도연합회?사업부회장은?이번?경기도대회를?역대?행사와?차별화?된?대회로?만들기?위해?신경?써?왔다며?이같이?말했다.

사실?백한기?사업부회장은?자신의?농사까지?일부?포기하면서?이번?한농연?경기도대회?준비에?매달렸다.?백한기?부회장은?“사업부회장을?맡으면서?목표로?했던?게?한농연?경기도대회의?성공적인?개최와?회원?농가들이?농자재를?보다?저렴하게?쓸?수?있도록?만드는?것이었다”며?“뒤늦게?내린?비로?1만3200㎡(약?4000평)?규모의?벼가?쓰러졌는데도?관리를?포기하고?행사?준비에?매진했다”고?언급했다.?백한기?사업부회장은?벼?관리?대신?대회?후원업체?섭외에?들어가?총?60개의?농업?관련?업체로부터?후원을?받는데?성공했다.?또한?이?업체들이?앞으로?경기도에서?진행하는?다른?농업분야?행사에도?적극적으로?참여하고?생산?제품을?농업인들에게?좋은?조건에?공급할?수?있도록?유대관계를?형성했다.

백한기?부회장은?“대회가?끝난?이후에도?경기도?농업인들이?농사짓는데?도움을?받을?수?있는?분위기를?만들기?위해?노력했다”며?“다른?지역에서도?농업경영인대회를?농민들에게?혜택을?줄?수?있는?대회로?만들어?갔으면?좋겠다”는?바람을?전하고?다시?바쁜?발걸음을?옮겼다.


이/모/저/모


155403_17103_5211.jpg

남경필?지사,?늦은?시간까지?동참 ○…남경필?경기도지사가?행사?첫날?늦은?시간까지?행사장에?머물며?경기도?농업인들의?목소리에?귀?기울이는?모습을?보여?눈길.?남경필?지사는?보다?편안한?분위기를?만들기?위해?술도?한?잔씩?곁들이며?흥겨운?분위기를?연출.?경기도?농업경영인들은?이런?남?지사의?모습에?아낌없는?박수를?보내기도.?한농연경기도연합회는?남경필?지사를?명예회원으로?임명할?계획.


155403_17101_5211.jpg

행사?참여?농업?관련?업체와?업무협약 ○…한농연경기도연합회가?행사에?참여한?농업?관련?업체들과?업무협약을?체결해?눈길.?경기도연합회와?농업?관련?업체들은?앞으로?농업인의?권익향상?및?고품질?농산물?생산을?위한?제품?개발·홍보·판매?등에?상호?협력해?나갈?계획.?한농연경기도연합회는?MOU?체결?업체들에게?쌀?한?포대씩을?전달하며?고마움을?표현.


155403_17100_5211.jpg

'20~30%?저렴'?농기자재?경매?후끈 ○…이번?한농연?경기도대회의?부대?행사로?6개?농기자재업체가?생산한?제품의?경매가?진행돼?높은?호응.?경매?행사에서는?저온저장고,?이동식자동급유기,?육묘상자?적재이송기?등?다양한?제품이?시중?대비?20~30%?저렴한?가격에?낙찰.?경매에?참여했던?한?경기도?농업경영인은?“평소?관심?있었던?제품을?생각지도?않게?저렴한?가격으로?구매하게?됐다”며?함박웃음을?짓기도.


155403_17112_5420.jpg

뜨거운?한농연의?밤,?홍진영?피날레 ○…인기?가수들이?참여하는?한농연의?밤?행사가?진행되자?다소?쌀쌀한?날씨에도?행사장이?뜨겁게?달아올라.?행사가?무르익자?경기도?농업경영인들은?무대?앞으로?모여들며?흥겹게?춤을?추는?모습을?연출하기도.?대회?첫?날?밤?진행된?한농연의?밤?행사는?남녀노소?모두에게?큰?인기를?끌고?있는?가수?홍진영?씨의?무대를?끝으로?아쉬움?속에?마무리.


■내빈소개
△김지식?한농연중앙연합회장?△남경필?경기도지사?△이명자?한여농중앙연합회장?△김종천?포천시장?△정종근?포천시의회?의장?△원경희?여주시장?△유영록?김포시장?△김선교?양평군수?△이종식?양평군의회?의장?△이성호?양주시장?△박길서?양주시의회?의장?△정찬민?용인시장?△김성기?가평군수?△김정주?화성시의회?의장?△이홍천?과천시의회?의장?△조억동?광주시장?△김윤태?평택시의회?의장?△장영미?동두천시의회?의장?△박용희?한농연경기도연합회?제5대?회장?△조봉희?한농연경기도연합회?제6대?회장?△염동식?한농연경기도연합회?제10대?회장(경기도의회?부의장)?△강우현?한농연경기도연합회?제11·12대?회장(한농연중앙연합회?제14대?회장)?△유준학?한농연경기도연합회?제13대?회장?△함영훈?한농연경기도연합회?제14대?회장?△이인세?한농연경기도연합회?제15대?회장?△조창준?한농연경기도연합회?제16대?회장?△임희철?한농연경기도연합회?제17대?회장?△김영우?국회의원?△이우현?국회의원?△원유철?국회의원?△정병국?국회의원?△최호?경기도의원?△김성남?경기도의원?△조창희?경기도의원?△김광철?경기도의원?△김규창?경기도의원?△박광서?경기도의원?△최춘식?경기도의원?△원대식?경기도의원?△김윤진?경기도의원?△김승남?경기도의원?△한길룡?경기도의원?△박형덕?경기도의원?△배수문?경기도의원?△이정애?경기도의원?△김시용?경기도의원?△장동길?경기도의원?△류인권?경기도?농정해양국장?△김순재?경기도농업기술원장?△한기열?농협경기지역본부장?△서재형?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김동철?한국농어촌공사?경기도본부부본부장?△이종각?재단법인?율촌재단?사무국장?△한창건?베어스타운리조트?대표이사?△김병일?한농연중앙연합회?수석부회장?△김승식?한농연중앙연합회?정책부회장?△간정태?한농연중앙연합회?사업부회장?△김치구?한농연중앙연합회?대외협력부회장?△김익환?한농연중앙연합회?감사?△유광연?한농연중앙연합회?감사?△정덕교?한농연강원도연합회장?△서원복?한농연충북도연합회장?△박의열?한농연충남도연합회장?△성태근?한농연전북도연합회장?△이상남?한농연전남도연합회장?△박창욱?한농연경북도연합회장?△이학구?한농연경남도연합회장?△김한종?한농연제주도연합회장?△최재열?한농연인천광역시연합회장?△류태환?한농연대구광역시연합회장?△홍응유?전국새농민회경기도회장?△목창환?전농경기도연맹?의장?△김명순?한여농경기도연합회장?△안정렬?안성시의원?△류재빈?포천시의회?부의장?△서과석?포천시의원?△이형직?포천시이원?△윤충식?포천시의원?△이원석?포천시의원?△이희승?포천시의원?△이래성?경인농업경영인조합장협의회장?△여원구?양서농협?조합장?(이상?무순)

■수상자명단
▲한농연중앙연합회장상=△김학수?구리시연합회?전?회장?△신영수?의정부시연합회?회원?△남상빈?동두천시연합회?전?회장?▲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박진성?도연합회?감사?△정규성?양평군연합회?회장?△윤주헌?화성시연합회?회장?△김대원?김포시연합회?회장?△장동찬?포천시연합회?회장?▲농촌진흥청장상=△구종서?여주시연합회?회장?△이상주?고양시연합회?회장?△황천연?파주시연합회?회장?▲경기도지사상=△강창구?광주시연합회?회장?△이응구?남양주시연합회?회장?△이태연?과천시연합회?회장?△이성현?연천군연합회?회장?△용명중?성남시연합회?회장?▲경기도의회의장상=△김학규?수원시연합회?사무국장?△서호석?평택시연합회?부회장?△김재훈?의왕시연합회?회원?△백종광?양주시연합회?사무국장?△오기만?광명시연합회?부회장?▲한국농어촌공사?경기지역본부장상=△임형규?용인시연합회?감사?△이근상?가평군연합회?부회장?△고달명?안양시연합회?회원?△홍성희?오산시연합회?감사?▲농협중앙회?경기지역본부장상=△이인동?안성시연합회?감사?△김용중?하남시연합회?사무차장?△황미경?시흥시연합회?회원?△박성규?안산시연합회?회원?▲한농연경기도연합회장상=△윤상헌?이천시연합회?회원?△신병은?부천시연합회?전?회장?△김준영?포천시연합회?사무국장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