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경기도, 농어촌 중·고생 교통비 지원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9-01-14 09:53
조회
938
해당 학교장에 지원 신청을

?

경기도가?농어촌지역?중·고등학교?학생들의?통학?교통비를?지원한다.

도는?지난?7일?‘경기도?농어촌학교?학생?통학교통비?지원?조례’를?공포,?시행에?들어갔다.

이?조례에는?농어촌(읍·면)?지역?소재?학교에?재학?중인?중·고교생들에게?등·하교를?위한?대중?교통비를?지원하게?돼?있다.

지원을?받고자?하는?학생?또는?학부모는?해당?학교장에게?신청하고,?해당?학교장은?대상자를?선정해?매년?3월?말까지?시장·군수에게?제출하도록?했다.

도는?조례에?따라?해당?지역?중·고교생들의?버스?이용요금을?지원할?방침이다.

다만?지원?대상?학생?규모?조사와?지원?대상?기준,?지원?금액,?시·군?및?교육?당국·보건복지부?등과?협의를?거친?뒤?예산을?확보해야?하는?만큼?본격적인?지원?시기는?아직?확정하지?못했다.

앞서?도의회는?지난해?8월부터?김경호(더불어민주당·가평)?도의원?주도로?‘경기도?농어촌?교통비?지원?조례’?제정을?추진해?왔다.

당시?도의회는?도시와?농어촌?간?교육격차가?점점?벌어지는?상황에서?교통비?지원?정책을?통한?농어촌?학생?가정의?경제적?부담을?덜어?줄?필요가?있다고?조례?제정?추진?배경을?설명했다.

도는?지원?대상?학생?조사?등?각?절차를?최대한?서둘러?마무리하고?조기에?교통비?지원이?이뤄질?수?있도록?하겠다고?밝혔다.

수원=이장희?기자?leejh@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