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경기농단협 “밥쌀 수입 중단·쌀 직불금 확대하라”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7-08-28 12:33
조회
1129
▲경기도농민단체협의회가?지난?23일?경기도청?앞에서?문재인?대통령의?농정공약?이행을?촉구하고?있다.
도청 앞 집회, 도 농업예산 확대 주문·대통령 농정공약 이행 촉구도

경기도농민단체협의회(회장?김윤배)는?지난?23일?경기도청?앞에서?집회를?열고?쌀?직불금?확대?등을?위한?경기도?농업예산?증액과?문재인?정부의?농정공약?이행을?촉구했다.

이날?농단협은?“문재인?대통령이?후보시절?언급한?‘밥쌀?수입?중단’은?여전히?진행되고?있고?대북?쌀?교류는?의지조차?찾아볼?수?없다”며?“이제?쌀?수입을?전면?중단하고?TRQ(저율관세할당)쌀?수입?전반을?농민들과?협의해야?한다”고?주장했다.

이어?“농민이?받을?쌀값을?설정하고?이를?달성하기?위한?양곡정책을?마련해야?한다”며?“이를?통해?양곡?전반에?대한?자급률?목표치를?설정하고?농협을?통한?계약생산을?확대해야?한다”고?주문했다.

또?이들은?“쌀?재고?문제를?해결하지?못하자?정부는?임기응변식으로?쌀?생산?감축을?강압적으로?실시하고?있다”며?“생산조정제?예산마저?마련하지?못한?상황에서?정부의?일방적인?감축정책을?반대한다”고?강조했다.?이어?“감축정책을?중단하고?식량자급률?목표치에?근거해?종합적?생산계획과?가격정책을?마련할?것”을?요구했다.

특히?경기도는?쌀?농가들의?안정소득?보장을?위한?자체?직불금?제도를?도입하라고?목청을?높였다.

이와?함께?농단협은?“주요?농산물에?대한?계약재배를?활성화하고?주요?농산물에?대한?최저가격을?현실가격으로?인상해야?한다”며?“이를?위해?최저가격?및?보장대책을?결정하는?농산물?최저가격위원회를?구성하고?위원회?참석자?3명?중?1명은?농민이어야?한다”고?주문했다.

이밖에?협의회는?△농민수당?및?청년농업인?직접?지불제?도입?△농지?공개념?실시?△농협중앙회장?직선제?△한미?FTA?재협상?총력대응?및?개방농정?전면?재검토?△민관?차원의?남북?농업협력?복원과?통일농업?구축?△농업ㆍ농촌의?공익적?다원적?가치와?역할을?반영한?헌법?개정?△직불금?비중?확대를?비롯한?농업예산?대폭?확충?△국민권익위원장의?청탁금지법?현장감?있는?대처?△무허가?축사?적법화를?위한?특별법의?조속한?제정?등을?촉구했다.

수원=이장희?기자?leejh@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