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민관 농정 거버넌스 실현” 경남도 농어업특별위원회 출범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8-12-26 09:24
조회
1049
166011_24008_839.jpg
▲?경남도?농어업특별위원회?위원들이?김경수?도지사와?함께?파이팅을?외치고?있다.

농어업인단체?등?30여명?참여
농정혁신?등?6개?분과위?구성


경남도(도지사?김경수)가?농어업특별위원회를?출범시켜?농어업인이?함께?참여하고?소통하는?민관?농정?거버넌스?실현에?본격적으로?나섰다.

경남도는?18일?MBC컨벤션진주에서?농어업인단체?회원과?시·군?관계자?등?100여명이?참석한?가운데?‘함께하는?농어업?실현’을?위한?‘농어업특별위원회?출범식?및?세미나’를?개최했다.

오전에?유정규?서울시?지역상생교류사업단장의?‘자치농정?실현을?위한?농정거버넌스?구축방안’과?박영범?지역농업네트워크협동조합?이사장의?‘사회적?가치와?지속가능한?푸드플랜’에?대한?특강이?진행됐고,?오후에?위촉장?수여와?위원회?첫?회의가?열렸다.

경남도의?농어업특별위원회는?민선7기?김경수?도지사?공약으로?농어업인과?함께하는?협치?농정?실현을?위해?구성됐다.?농어업인의?농정?참여기회를?확대하고,?현장에서?체감할?수?있는?정책을?적극?발굴해?나갈?계획이다.

전체위원회와?농정혁신,?농촌복지,?귀농귀촌,?청년·여성,?수산업정책,?어촌복지?등?6개?분과위원회로?구성돼?현장의?애로사항?발굴과?협치?자문기구?기능을?수행하게?된다.

전체위원회는?반기별?1회,?분과위원회는?분기별?1회?개최한다.?물론?긴급?안건?발생?시?모두?수시회의를?열?수?있다.?현장토론회와?합동워크숍도?진행한다.?기존의?행정주도?방식에서?벗어나?농어업인들이?함께?참여하고?적극?소통하는?민관?거버넌스?형태로?운영될?예정이다.

도의원,?농어업인단체?대표,?현장전문가,?교수?등?30명이?참여하고?있다.?위원회는?김경수?도지사와?함께?민간위원?중?김성만?전농?부산경남연맹?의장을?공동위원장으로?이날?선출했다.

김경수?도지사는?“농어업이?뒷받침되지?않으면?경남발전을?기대할?수?없다”면서?“농어업특별위원회?출범이?‘새로운?농촌,?새로운?어촌’을?만들어?가는?새?출발의?계기가?되길?바란다”라고?밝혔다.?특히?“농어가?소득?보장,?농수산물?수급?안정과?가격?보장을?위한?방안?마련에?농어업특별회가?마중물?역할을?해서?젊은이들이?돌아오는?농어촌을?만들어나가자”라고?강조했다.

진주=구자룡?기자?kucr@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