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내년 4월 화성시 농어업회의소 출범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8-12-17 09:18
조회
1051

경기?화성지역?농어업인들의?권익을?대변하게?될?농어업인회의소가?내년?4월?설립된다.

시는?지난?12일?푸드통합지원센터에서?한농연화성시연합회,?농촌지도자화성시연합회,?한국여성농업인화성시연합회,?화성시농산물생산자협의회?등?농민단체?소속?농민들과?관계공무원?100여?명이?참석한?가운데?농어업인회의소?설립을?위한?발기인회를?개최했다.

농어업회의소는?헌법?123조?제5항에?근거해?국가가?법률로?대표성과?파트너십을?보장하는?공적?자문기구이다.?농어업회의소에는?농어업인,?농어업인단체,?농·수·축협?등이?회원으로?참여하게?되며?농어업인의?권익을?대변하고?농업정책에?적극?참여해?민관?협치의?농정을?실현하는데?목적이?있다.

고유?사업으로는?농어업인?의견수렴,?농정?자문?및?건의,?조사연구,?교육?등이?있으며,?지역?특성에?맞게?귀농귀촌?사업,?농산업인력지원,?학교급식,?마을?만들기?등을?펼치게?된다.?시는?지난?2016년?7월?농식품부의?제5차?농어업회의소?공모사업에?선정된?이후?설립을?위해?추진단?및?T/F팀을?구성하고?사업계획?및?정관?수립,?‘화성시?농업회의소?설립?및?운영?조례’?제정?등을?진행했다.?내년?1월부터는?읍면을?순회하며?농어업회의소?홍보?및?회원?모집활동을?펼치고?오는?4월?중으로?창립총회를?개최할?계획이다.

한상원?시?농업정책과장은?“민선?7기?주요?공약사항이기도?한?농어업회의소는?행정주도의?농정을?민관협치로?전환해?지속발전?가능한?농촌을?만드는?기틀이?될?것”이라고?말했다.

화성=이장희?기자?leejh@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