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청탁금지법 개정 약속 지켜라” 한국농축산연합회, 청와대 앞 기자회견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7-08-15 12:02
조회
1199



▲?한국농축산연합회는?지난?9일?청와대?앞?분수대광장에서?이홍기?상임대표,?김지식?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장,?김홍길?전국한우협회장?등?주요?농민단체장들이?참석한?가운데?정부와?국회에?추석전?김영란법?개정을?촉구하는?기자회견을?열었다.?김흥진?기자

농민단체들이?청와대?앞에?섰다.?문재인?대통령이?후보시절?‘부정청탁?및?금품등?수수의?금지에?관한?법률’(청탁금지법)을?개정하고,?농업예산을?국가?전체?예산?증가율?만큼?늘리겠다는?‘농민단체들과의?약속’을?지켜줄?것을?촉구하기?위함이었다.

한국농축산연합회는?지난?9일?청와대?분수광장?앞에서?이홍기?상임대표를?비롯해?김지식?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장,?김홍길?전국한우협회장,?임영호?화훼단체협의회장?등?주요?농민단체장들이?참석한?가운데?‘김영란법?개정촉구?기자회견’을?개최했다.?새?정부?들어?농축산연합회가?기자회견을?연?것을?이번이?처음으로,?그만큼?청탁금지법?개정이?추석을?앞둔?농업계에서는?최대?관심사안이라는?방증.?기자회견의?현수막?문구가?‘정부와?국회는?김영란법?추석?전?개정하라’인?이유도?여기에?있다.

이홍기?상임대표는?“문재인?대통령이?후보시절에?농민단체장과의?간담회에서?대통령이?되면?농업·농촌을?직접?챙기고,?특히?김영란법?문제도?해결하겠다는?약속을?했다”며?“바쁜?영농철에도?불구하고?청와대?앞에?농민단체들이?모인?이유는?이?약속을?문재인?대통령이?꼭?지켜달라는?것”이라고?말했다.

김지식?회장도?“우리?사회에?만연한?부정부패의?곪고?썩은?정치는?반드시?도려내야?하지만,?‘빈대?잡으려다?초가삼간?불태운다’는?속담과?같이?지금?우리?농업·농촌은?죽어가고?있다”며?“5000만?국민의?생명선?농업·농촌·농민이?완전히?망한?다음에?부정부패?청산이?된?들?무슨?소용이겠는가”라고?외쳤다.?김?회장은?“농업·농촌·농민을?죽이는?김영란법을?우리?250만?농민의?손으로?반드시?고쳐내야?한다”며?“국산?농축수산물과?이를?원료로?한?농식품?만큼은?김영란법?적용대상에서?반드시?제외시켜야?한다”고?성토했다.

“추석이?내일?모레인데?국내산?모든?농축수산물은?어떻게?하란?말인가”라고?운을?뗀?김홍길?회장은?“문재인?대통령이?후보시절?국내산?농축수산물을?예외로?하는?조건이?필요하다고?말했다”며?“문재인?대통령은?대?농민과의?약속을?지켜줄?것을?당부드린다”고?말했다.

이날?농민단체장들은?청탁금지법?개정과?함께?‘농업예산?홀대론’도?꺼냈다.?김지식?회장은?“농업예산?홀대가?새?정부?들어와서도?되풀이?되는?것?같아서?우려스러운데,?국정운영?5개년?계획을?보면?178조원?중?농업예산은?고작?1조1000억원에?불과하다”며?“과연?대한민국?농업을?살리겠다는?의지가?있는지?묻지?않을?수?없다”고?피력했다.?이홍기?대표도?“농업예산이?갈수록?줄어드는데?이?농업예산도?문재인?대통령이?꼼꼼히?챙겨줄?것이라?믿고?있다”고?밝혔다.

농축산연합회는?기자회견에서?“김영란법에서?국내산?농축수산물을?제외하더라도?국가청렴을?이룩하는데?지장이?없는데도?새로?출발한?문재인?정부가?추석?전?김영란법?개정을?이뤄내지?않는다면?국내산?농축수산업의?고충은?가속될?수밖에?없다”며?“문재인?정부의?‘국민이?주인인?정부,?더불어?사는?경제’란?슬로건에?걸맞게?추석?전?김영란법?개정을?통한?경제의?활성화로?FTA?등에?희생됐던?힘없는?농가와?약자를?보살피는?책임과?임무를?다해주길?촉구한다”고?말했다.

또,?이들은?“문재인?대통령은?후보시절?농어업을?직접?챙기겠다고?말했다”며?“시장개방?확대와?도농간?소득격차?등으로?많은?어려움에?처한?농업·농촌을?위해서는?농업예산의?대폭적인?확대가?필요하며,?문재인?대통령은?후보시절?농업인들에게?했던?약속을?반드시?지켜주길?바란다”고?주장,?‘추석?전?김영란법을?개정할?것’과?‘국내산?농축수산물과?소상공인을?김영란법에서?제외할?것’,?‘농업예산을?대폭?확대할?것’?등?농축산연합회의?이름으로?요구했다.

조영규?기자?choyk@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