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한농연, 농정개혁 동반자 돼주길” 김영록 농식품부 장관, 한농연중앙연합회와 간담회서 제안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7-08-09 09:33
조회
1245
▲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김지식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은 8일 서울 컨퍼런스하우스달개비에서 간담회를 갖고 농업현장의 현안문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흥진 기자

재해보험?보험요율?개선?공감
벼?우선지급금?환수문제?해결
쌀값·청탁금지법?개정?현안?꼽아


‘농작물재해보험?개선과?벼?우선지급금?환수해결?및?김영란법?개정?등이?시급하다.’

김영록?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농업·농촌?현장의?목소리를?듣기?위한?농민단체와?함께하는?민생투어?첫?일정으로?지난?8일?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임원들과?간담회를?가졌다.?서울?컨퍼런스하우스?달개비에서?진행된?이날?간담회에서?김?장관과?한농연은?농업현장에서?제기하는?농작물재해보험?개선,?벼?우선지급금?문제,?농업예산?등에?대한?의견을?나눴다.?특히?한농연은?농업계?현안을?담은?정책?요구사항?제안서를?김?장관에게?전달하고?대책?수립을?당부했다.

간담회에서?김지식?한농연?회장은?“재해보험의?농가부담이?많아?이를?줄여달라는?의견이?다수”라며?“농작물재해?다발?지역의?보험요율이?높은데?전국?평균으로?해달라고?요구한다”고?말문을?열었다.

김영록?장관은?이에?대해?“전남?진도의?경우?태풍이?잦아?보험요율이?높고,?벼?산출량도?적게?잡아놨던?것으로?기억하는데?농민들의?의견에?수긍한다”며?“재해가?적은?지역의?보험요율을?높이냐는?불만도?있어?초기에?정밀하게?설계?됐어야?한다는?생각”이라고?공감을?표했다.?김?장관은?또한?“오늘?모임은?농민과?소통하자는?의미에서?마련했다”며?“농정분야?개혁이?진행돼야?하는데?한농연이?앞장서서?농정개혁의?동반자로서?역할을?해주기?바란다”고?요청했다.

김지식?한농연?회장은?“농민이?없으면?농식품부도?존재할?수?없다”며?“농업계에서?김?장관의?취임을?환영했지만?현재?농업분야가?어려워?한농연이?쓴?소리를?할?수밖에?없다는?점을?이해하고?한농연이?제시한?정책?요구안을?잘?검토해?줄?것”을?강조했다.

이에?대해?김?장관은?“벼?우선지급금?환수?문제를?해결해야?하고,?쌀값?안정과?청탁금지법?개정?등도?주요?현안이다.?특히?내년도?정부의?국가?재정계획에?재량사업이?많은?농업분야?예산을?구조조정하려는?기조가?있다”며?“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농업분야?예산?비중이?줄어드는데?더?이상?줄일?수?없다고?대통령께?건의했다.?다만,?국가?전체적인?예산의?큰?틀에서?움직여야?한다는?점은?이해해?주기?바란다”고?밝혔다.

한편,?이날?간담회에는?한농연중앙연합회?김병일?수석부회장,?김승식?정책부회장,?간정태?사업부회장,?김치구?대외협력부회장,?김익환?감사,?김제열?감사,?유광연?감사,?마두환?사무총장?등이?참석했다.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