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바른미래당, 농어촌상생협력기금 1220만원 전달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8-10-08 10:14
조회
822

당?간사?정운천?의원?앞장
모든?의원?참여?이끌어내
"기업들?출연도?독려할?것"


바른미래당?의원들이?농어촌상생협력기금?1220만원을?모금해?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전달했다.?이번?모금의?일등공신은?국회?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바른미래당?간사로?활동하고?있는?정운천?의원(전북?전주시을)이다.

4일?정운천?의원에?따르면?정?의원이?발의해?당론으로?채택된?농어촌상생협력기금(상생기금)?조성을?위해?당내?모든?의원들이?참여하자는?약속이?지켜졌다.?당초?목표한?1111만원을?넘어?1220만원이?모금됐고,?전액?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내?농어촌상생기금?운영본부에?전달됐다.

정?의원은?지난?9월?3일?바른미래당?의원워크숍에?참석해?계획?대비?출연?실적이?부진한?상생기금에?대한?문제점을?지적하며,?바른미래당?국회의원?전원이?기금?출연에?동참해?줄?것을?호소했다.

상생기금?출연이?당론으로?결정된?직후부터?정?의원은?당?소속?의원?모두를?직접?만나?상생기금?조성의?필요성을?역설하며?참여를?독려했다.?한?달여?동안?계속된?정?의원의?호소로?손학규?대표를?비롯한?김관영?원내대표?등이?적극?참여했고,?약속한?1111만원을?초과한?1220만원을?모금하는?성과를?거뒀다.

정?의원은?“한미?FTA?시절부터?관세철폐?등으로?기업들은?많은?이익을?보고?있지만,?정작?농어민과?농어촌?지역은?날로?어려워지고?있는?것이?대한민국의?현실”이라며?“계속해서?바른미래당이?앞장서서?농어촌상생협력기금?마련을?위해?최선을?다하겠다”고?밝혔다.

아울러?정?의원은?“‘농어업인의?날’인?11월?11일까지?기업들의?적극적인?출연을?독려할?것”이라면서?“FTA?체결로?인해?이득을?본?기업들이?과연?동반성장과?상생협력을?위해?어떤?노력들을?하고?있는지?이번?국정감사에서?반드시?확인하겠다”고?강조했다.

한편?2015년?한·중?FTA?여야정협의체의?논의를?통해?무역이득공유제의?대안으로?2017년?1월?도입한?상생기금은?당초?연간?1000억원씩?10년간?총?1조원을?조성하기로?목표를?세웠지만,?2018년?6월?말?기준?약?400억원?조성되는?데?그치고?있다.?주된?이유로?대기업의?저조한?참여가?지목되고?있다.

이와?관련해?국회?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10일?열리는?농림축산식품부?국정감사에서?삼성전자·SK·LG·현대자동차·롯데?등?5대?대기업?관계자들을?국감?증인석에?세운다.?상생기금에?대기업의?참여?실적이?저조하다는?이유에서다.

14만?농업경영인을?회원으로?두고?있는?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도?9월?20일?농어촌상생협력기금?정상화를?촉구하는?내용의?성명서를?발표,?“이제는?대기업과?정부가?농민의?요구에?책임?있게?화답해야?한다”며?“2016년?국정농단?사건?파문을?운운하며?FTA농어촌상생기금?모금?부진의?원인을?엉뚱한?데로?돌리지?말고,?민간?대기업들은?주어진?사회적?역할과?책임에?충실해야?마땅하다”고?목소리를?높였다.

고성진?기자?kosj@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