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경기도-스타벅스-미듬영농법인, 농·기업 상생모델 구축 순항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7-07-21 09:01
조회
1263
▲?경기도와?스타벅스,?미듬영농조합법인?함께?추진한?‘우리?농산물?소비촉진과?자원?재활용을?위한?업무’가?순항하고?있다.
경기도는?농업과?기업의?상생모델?구축을?위해?도,?스타벅스,?미듬영농조합법인?간에?추진했던?‘우리?농산물?소비촉진과?자원?재활용을?위한?업무’가?올해에도?순항하고?있다.

스타벅스-미듬영농법인,?재활용?커피?비료?생산
평택?친환경벼단지?무상?공급…100여?농가?혜택


스타벅스는?작년에?이어?올해에도?약?4300여톤의?커피박을?모아?재활용?커피?비료?2만5000포대를?생산했다.?이를?평택지역?친환경?벼?생산단지에?무상으로?공급,?100여?농가가?혜택을?받았다.

또한?우리?농산물을?활용한?상품개발?및?친환경?커피퇴비?생산용?커피박?제공,?2만5000포대?커피퇴비?구입을?위한?1억원의?기금지원을?할?예정이며?비료?무상공급을?통한?수익금의?일부를?사회에?환원할?계획이다.

스타벅스에서?나오는?커피?찌꺼기로?만든?친환경?퇴비를?활용해?생산한?친환경?쌀을?안전한?농식품(라이스바,?라이스칩?등)으로?다시?스타벅스에?공급하는?자원?선순환?구조는?국내상생협력?대상으로?선정되기도?했다.

이와?함께?미듬영농조합은?평택지역?200여?농가와?협력해?가공용?쌀?생산단지를?조성,?우렁이를?활용한?친환경농법으로?연간?600여톤의?쌀을?생산하고?있다.

특히?인증과?특허를?보유한?우수?가공품?생산시스템을?통해?안전하고?품질?좋은?경기도?농산물을?전국?스타벅스?750여?매장에?제공하고?있으며,?이를?바탕으로?50억원의?매출을?예상하고?있다.

또한?친환경쌀로?만든?라이스바,?라이스칩?등을?중국(700만원),?싱가폴(100만원)에?이어?대만,?미국,?캐나다,?쿠웨이트에?수출을?추진하는?등?지역농산물의?특색을?살려?경쟁력?있는?제품개발로?경기?농산물?판로확대에?앞장서고?있다.

이관규?도?친환경농업과장은?“커피찌꺼기를?재활용한?커피퇴비는?폐기물처리?비용?절감과?친환경농산물?생산에?큰?도움이?될?것으로?기대된다”며?“앞으로도?자원재활용을?통한?친환경농업으로?환경보전에?앞장?설?것”이라고?말했다.

수원=이장희?기자?leejh@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