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문재인 정부 농정개혁 속도 낼 것”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8-07-05 09:22
조회
714
▲?생산자와?소비자,?유통?단체들로?구성된?한국농업생산자소비자상생연대(상임대표?김지식?한농연중앙연합회장)가?2일?최재관?청와대?신임?농어업비서관을?초청해?간담회를?열고?농업?현안에?대해?의견을?나누며?향후?협력?방안을?모색했다.

최재관?신임?농어업비서관
‘상생연대’와?간담회

“농정?기본?틀?바꾸겠다”
대통령?발언?전하며
정부?개혁의지?거듭?강조


농정의?틀을?바꾸겠다고?공언한?문재인?정부의?농정?개혁이?지난?집권?1년?동안?지지부진했던?양상과?달리?향후?개혁?추진에?속도를?낼?것이란?기대를?낳고?있다.?최근?선임된?최재관?청와대?농어업비서관이?농민단체와의?간담회?자리에서?변함없는?정부의?개혁?의지를?언급하며?농업계의?우려를?불식시키면서다.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주축이?된?‘한국농업생산자소비자상생연대’(상생연대,?상임대표?김지식)는?2일?서울?송파구?한농연회관?6층에서?최재관?청와대?농어업비서관을?초청해?간담회를?열었다.?농업계?인사인?최재관?신임?비서관은?지난?6월?11일?공식?임명된?이후?농민단체들과?만나고,?부처?업무보고를?차례로?받는?등의?일정을?소화하고?있다.?이번?행사도?이런?일환에서?생산자와?소비자,?유통?관계자들이?모인?상생연대와?긴밀한?협력?관계를?맺기?위해?마련됐다.

최재관?비서관은?“농업을?볼?때?농민들은?직업이고?생산의?주체다.?소비자들은?먹거리?주체이기?때문에?또?다른?한?축이지만,?지금까지는?제대로?바라보지?못했다”면서?“농업?문제는?농민만의?문제가?아니라?소비자,?국민들의?먹거리로?보고?수레의?양쪽?바퀴처럼?농업과?소비자를?함께?지키는?문제로?바라봐야?농업?문제를?해결할?수?있다.?이런?차원에서?상생연대가?중요한?역할을?담당할?수?있을?것”이라고?말했다.

특히?이날?간담회에선?문재인?정부의?농정?개혁?의지를?표명해?조만간?농정?당국이?농정?개혁?추진에?본격적으로?나설?가능성을?높였다.

최?비서관은?“대통령?말씀?중에?감명?깊게?들었던?것은?‘농업은?생명이다’라는?얘기다.?또?‘농민은?국가의?식량안보를?지키는?공직자다’라는?말씀도?하셨다”면서?“대통령의?농정?공약?중?첫?번째가?경쟁력,?생산?위주의?농업에서?지속가능한?환경과?생태를?보전할?수?있는?농업으로?기본?틀을?바꾸겠다는?것인데,?가장?중요한?이슈로?보고?있다.?새로운?틀로의?전환을?어떻게?할?것인가에?대해?논의하고?있는?중”이라고?밝혔다.

최?비서관은?이어?“농업계가?바라왔던?정책들을?정부에?정확하게?전달하고,?그?중에서?합의된?것들을?강력히?추진해서?달성하는?것이?성과를?낼?수?있는?방법이고?그렇게?하기?위한?과정을?밟고?있다”면서?“그런?부분들이?조만간?가시화될?수?있도록?할?것이다.?여러분들의?힘이?필요하다”고?말했다.

이번?간담회를?준비한?김지식?상임대표(한농연중앙연합회장)는?“문재인?대통령?출범?1년?전과?다를?것이?없는?농정?상황인데?이런?골든타임에서?최재관?신임?비서관의?역할이?대단히?중요하다”며?“처음?마련한?자리이지만?앞으로도?한국농업의?견인차?역할,?지렛대?역할을?할?수?있는?간담회를?자주?마련해?나가겠다”고?밝혔다.

한편?이번?간담회에는?김지식?상임대표를?비롯해?이명자?한국여성농업인중앙연합회?회장,?정운순?전국농업기술자협회?회장,?고문삼?4-H본부?회장,?황형구?한국관광농원협회?회장,?정덕화?대한민국GAP연합회?회장,?백현길?한국농업유통법인중앙연합회?회장,?박상헌?한국도매시장법인협회?회장,?양형자?세계음식문화연구원?원장,?유정임?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명예회장,?이광림?한국체인스토어협회?상무,?임연재?한국인삼6년근경작협회?사무총장?등이?참석했다.

고성진?기자?kosj@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