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안성쌀 16톤, 말레이시아 간다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8-05-16 09:43
조회
823
▲ 지난 10일 개최된 안성쌀 말레이시아 수출 선적식.

베트남·필리핀·싱가포르?이어
동남아?시장?진출?‘잰걸음’


안성쌀이?베트남과?필리핀,?싱가포르에?이어?말레이시아에까지?수출되면서?동남아?시장?진출을?확대하고?있다.

경기?안성시는?지난?10일?보개면?소재?안성마춤농협RPC에서?황은성?시장을?비롯한?김학용?국회의원,?박선영?농협?안성시지부장,?지역농협?조합장?등?30여명이?참석한?가운데?‘안성쌀?말레이시아?수출?선적식’을?가졌다.

이번?말레이시아?안성쌀?수출은?시와?말레이시아?KMT?Trading이?지난?2016년?6월부터?정식?수입허가를?받기?위해?노력한?결과로?이날?수출된?물량은?총?16톤이다.

수출된?안성쌀은?말레이시아?KMT?매장과?말레이시아?한인식당,?일본인?식당?등에?공급될?예정이다.

또?KMT?Trading은?올해?안성쌀을?추가로?수입하기?위해?말레이시아?정부에?수입쿼터를?신청해?더?많은?물량의?안성쌀이?말레이시아로?수출될?전망이다.

황은성?시장은?“쌀?소비?감소로?어려움에?처한?국내?쌀?시장을?극복하기?위해?지난?2016년부터?안성쌀의?동남아시장?개척을?위해?많은?노력을?기울인?결과?베트남과?필리핀,?싱가포르에?이어?말레이시아까지?안성쌀?수출이?가능한?성과를?이뤄냈다”며?“이?모든?결과로?인한?혜택이?지역?내?농민들에게?돌아가길?희망한다”고?말했다.

안성=이장희?기자?leejh@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