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6·13 지방선거] 농업계 인사 누가 나오나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8-04-09 09:31
조회
937
icon_p.gif

6·13?지방선거···“우리농업?희망?밝힐?적임자?누구”
6·13?지방선거가?60여일?앞으로?다가오면서?기초단체장과?광역의원,?기초의원에?출사표를?던진?농업계?인사들이?속속?나오고?있다.?농업경영인들도?곳곳에서?도전장을?내밀고?있는?것으로?파악된다.?이들?후보들은?정당별?공천?과정이?끝나고?5월?24~25일?후보자등록을?마치면?본격적인?선거운동에?돌입한다.?5일?현재?각?지역별로?거론되는?농업계?인사?지방선거?출마자들을?살폈다.

경기
농업경영인?40명?기초단체장?등?도전


이번?6·13?지방선거에?경기도?농업경영인?출신?40명이?도전장을?내밀었다.?출마자별로?보면?기초단체장?8명,?광역의원?8명,?기초의원?24명?등이?예비후보자로?등록했다.

우선?우석제?안성축협장과?전?한농연안성?사무국장·안성신문?대표를?역임한?이규민씨가?민주당?안성시장?경선?후보로?맞붙는다.?현?포천시의회?정종근(한국당)?의장은?포천시장에,?이홍천(민주당)?과천시의회?의장은?과천시장?경선에?나선다.?김광철(한국당)?현?경기도의원과?왕규식(민주당)?현?연천군의원은?연천군수?경선에?각각?도전한다.?정하영(민주당)?전?김포시의회?의원도?김포시장?예비?후보자로?등록했고?박장수(민주당)?전?양평군?의원도?양평군수?도전에?나선다.

광역의원에는?김성남(한국당)?현?도의원이?전?포천시연합회장?출신의?최홍화(한국당)씨와?당?경선을?치른다.?안성시의?한이석,?용인시?조창희,?화성시?최지용,?여주시?김규창,?광주시?박광서?현?경기도의원들은?한국당?경선에?나섰으며,?남양주시?송낙영(민주당)?현?경기도의원도?재선에?도전한다.

기초의원에는?10개?시·군?18개?선거구에서?24명의?농업경영인들이?출사표를?던졌다.

안성시의원인?안정열·유광철(한국당)씨가?재선에?도전하고,?최기호(한국당)?가평군의원도?재입성을?노리고?있다.?이와?함께?화성시의원인?서재일(한국당),?김홍성(민주당),?남양주시의원인?이창희(민주당)·우희동(한국당),?양주시의원인?김종길(한국당)·안종섭(한국당)·이희창(민주당),?양평군의원인?이종식(한국당)씨도?재선에?나섰다.?이밖에?현?한농연용인시회장인?이진규(한국당)씨와?화성시회장인?윤주헌(민주당)씨가?첫?의회?입성을?노리고?있으며,?윤환?전?한농연경기도연합회?부회장도?용인시의원에,?윤정용?전?파주시회장도?시의원에?재도전했다.

경기종합=이장희?기자?leejh@agrinet.co.kr

강원
춘천시장후보?이재수·강청룡?공천경쟁


강원지역에서는?시장·군수와?도의원,?시·군?의원에?한농연회원?등?80여명의?농업계?인사가?예비후보?등록을?마친?것으로?보인다.

김동일?강원도의장은?의원직을?사퇴하고?무소속으로?철원군수?도전을?선언했으며,?이재수?전?청와대?선임행정관?강청룡?강원도의원은?더불어민주당?춘천시장?공천경쟁을?벌이고?있다.
함형완?농업인은?고성군수에?도전하며,?김명기?전?농협중앙회강원본부장과?이관형?전?강원도의원도?횡성군수?출마를?선언하고?유권자들을?만나고?있다.?김세훈?전?강원도?관광개발국장은?화천군수에?출사표를?던졌다.

김기철?도의원은?정선에서?재선에?도전하며,?김상용?전?한농연강원도회장과?정연철?전?삼척농협조합장은?삼척에서?도의원에?출마하며,?동해시?오원일?도의원,?고성군?박효동?도의원,?철원군?한금석?도의원,?강릉시?권혁열·심영섭?도의원,?홍천군?신도현?도의원이?자신의?선거구에서?출마한다.?김중남?전?농어촌공사강릉지사장은?강릉에서,?원재민?전?홍천군의원은?홍천에서?도의원에?출마한다.

공군오·이호열·이정근·이성기?씨는?홍천군의원,?조창휘씨는?원주시의원,?임명희씨는?동해시의원,?김동열·김승재·김창동씨는?삼척시의원,?전광표·전운하씨는?정선군의원,?김창천·김숙희씨는?고성군의원,?이상덕씨는?양양군의원,?김익규씨는?인제군의원,?권순근?표한상씨는?횡성군의원,?박시훈씨는?평창군의원,?신금철·길종수·최광선씨는?화천군의원,?김갑수씨는?철원군의원에?각각?출마를?선언했다.

한편?강원도지사?후보에는?최문순?더불어민주당?현?도지사가?3선에?도전하며,?정창수?전?국토해양부?차관이?자유한국당?공천을?받아?도지사?입성을?노리고?있다.

김창해?한농연강원도연합회?수석부회장은?“농업인?출신?후보를?비롯해?지방선거?출마자들은?효용성?있고?실현가능한?공약을?제시하여?유권자들의?선택을?받고?반드시?이를?실천해야한다”며?“특히?강원도는?전형적인?농업도이기?때문에?농업과?농촌에?대한?비전과?정책을?제시해야한다”고?강조했다.

강원종합=백종운?기자?baekjw@agrinet.co.kr

충북
현역?농민?신언관?청주시장?출마?선언


청주시?오창읍에서?농사를?짓는?현역?농민?신언관씨가?청주시장에?도전한다.?신씨는?서울대?농대를?졸업하고?가톨릭농민회?사무총장을?지냈다.

같은?오창읍에서?농사를?짓는?이의영?도의원은?재선에?도전한다.?현역?의원인?김현기씨는?한농연청주시연합회장을?지낸?인물로?청주시의원?3선에?도전한다.?여성농업인?회원인?남이면?윤인자씨도?시의원?선거에?출마한다.

충주시에서는?6대?충주시연합회장을?지낸?성기춘씨가?시의원에?출마하고?농민단체협의회?사무국장을?지낸?장상식씨와?사과발전협의회장?출신?김성순씨가?시의원에?도전한다.?제천시에서는?시연합회장?출신?김동식?현?의원이?3선에?도전하고?김명섭?전?의원도?시의원에?나선다.

보은군에서는?4선의?군의원?박범출씨가?도의원으로?갈아타고?내북면?출신?이재열씨도?도의원으로?나선다.?군연합회장?출신?김응선씨가?군의원?재선에?도전하고?내북면?박헌주씨,?산외면?최부림씨,?마로면?구상회씨도?군의원에?도전한다.?영동군에서는?3선의?박계용씨가?군의원에?나서고?현역?의원인?상촌면?남기학씨도?군의원에?도전한다.

진천군에서는?현역?의원인?장동현씨가?재선에?도전하고?한여농도연합회?부회장을?맡고?있는?이정심씨가?민주당?비례대표?군의원에?도전한다.?괴산군에서는?소수면?이덕용씨,?감물면?이양재씨가?군의원에?도전하고?군한여농?회장?출신의?장옥자?현?의원도?군의원에?도전한다.

음성군에서는?군연합회장?출신의?이명섭씨가?도의원에?도전하고?같이?군연합회장을?지낸?김영호씨가?군의원으로?출마한다.?한여농회장을?지낸?박희남씨는?민주당?비례대표에?도전하고?삼성면?회장인?최용락씨도?군의원으로?나선다.?이상정?현?군의원은?도의원으로?출마한다.
충북종합=이평진?기자?leepj@agrinet.co.kr

충남
범농업계?김용필·차국환?도지사?도전


충남에서는?범?농업계?인사?2명이?도지사?출마를?선언했다.?김용필?전?충남도의원(농업경제환경위원회?부위원장)이?지난달?13일?바른미래당?충남지사?예비후로로?등록했으며,?전?서천군?마산면?부면장?출신으로?현직?농업인을?자처하고?나선?차국환?씨가?3월?15일?충남도청에서?기자회견을?갖고?무소속?출마의?변을?밝혔다.

기초단체장은?금산군과?청양군이?눈여겨?볼만하다.?금산군수?선거에?박범인?전?충남도?농정국장이?최근?더불어민주당을?탈당,?무소속?출마로?선회했다.

또?문정의?전?금산군농민단체협의회장(농업경영인)이?더불어민주당?예비후보로,?이금용?전?금산군?농림과장이?한국당?예비후보로?분주히?움직이고?있다.

청양군수?선거에는?김돈곤?전?충남도?농정국장(민주당)과?유병운?전?충남도?농업정책과장(한국당),?신정용?신기산업회장(한국당)?등이?각당?예비후보로?표심을?닦고?있다.

이와?함께?전낙운?전?충남도의원이?한국당?논산시장?예비후보로,?유관곤?전?서산태안축협장이?한국당?서산시장?예비후보로,?강용일?현?충남도의원이?한국당?부여군수?예비후보로,?조양희?전?대천농협장이?바른미래당?보령시장?예비후보로?얼굴을?내밀었다.

아울러,?광역의회?선거와?관련해?△부여는?이두영?전?한농연충남도연합회장(민주당),?김태호?전?군의회의장(전?한농연부여군연합회장,?한국당),?김민수?전?군의원(민주당)?△천안은?김문규?도의원(한국당),?김득응?전?도의원(민주당),?황규택?현?천안축산단체협의회장(민주당)이?예비후보?출사표를?던졌다.

또한?△공주는?박수현?농부정책운동가(민주당)?△금산은?정효동?전?추부깻잎정보화마을운영위원장(민주당)?△송덕빈?도의원(한국당),?박문화?전?도의원(전?한농연논산시연합회?부회장,?민주당)?△당진은?정한영?충남동물병원장(한국당)?△예산은?정세호?삽교농협?감사(민주당),?김기영?도의원(농업경영인,?한국당)?△서산은?장승재?시의원(농업경영인,?민주당)이?지역?내?표밭을?훑고?있다.

충남종합=윤광진?기자?yoonkj@agrinet.co.kr

곳곳서?농업경영인?출사표…“실현가능한?농정공약?내놔야”

전북
김춘진?전?의원-송하진?현?지사?맞대결


오는?6·13지방선거에?출마할?것으로?점쳐지는?전북지역?농업계?후보는?5일?현재?70여명에?이르는?것으로?파악됐다.?특히?도의원들의?지자체장?출마가?이어져?눈에?띈다.

국회?농림해양수산위원으로?활동한?3선의?김춘진?전?의원이?송하진?지사와?맞대결,?더불어민주당?전북도지사?공천권을?따내기?위해?얼굴?알리기?등?후보?경선에?몰두하고?있다.

황정수?무주군수가?재선에?도전하며?박재완?전?도의원이?완주군수에?출사표를?던졌다.?남원?농정과장과?안전경제건설국장을?거친?박용섭?전?국장이?남원시장에?전상두?임실축협장이?임실군수에?황인홍?전?구천동농협장이?무주군수에?김창수?전?장수농협장은?장수군수에?각각?도전한다.

한농연전북회장과?군의원을?지낸?양영수?전?의원이?순창군수에?나서며?부안군농민회장?출신인?김상곤?후보가?부안군수에?출마한다.

전북도의회?농산업경제위원으로?활동했던?전?도의원들도?대거?지자체장에?도전하고?있는?것으로?알려졌다.

군산시장에는?박재만,?익산시장에?김영배(전?위원장)·김대중,?정읍시장에?이학수(전?위원장),?남원시장에?이상현,?김제시장에?강병진(전?위원장),?진안군수에?김현철,?무주군수에?백경태,?장수군수에?장영수(전?위원장),?고창군수에?이호근,?부안군수에?권익현?전?도의원?등이?시장군수에?나서면서?각?당의?공천권을?따내기?위해?치열한?경쟁을?벌이고?있다.

도의원에는?군산?양용호?도의원,?남원?강용구?도의원,?남원?이정린?시의원,?순창?최영일?도의원,?김제?임영택?시의원,?김제?장영주?전?부량농협장,?무주에?박우만?후보?등이?초선과?재선에?도전한다.

특히?한농연전북회장을?지낸?전창재?더불어민주당?전라북도농어민위원장이?도의원?비례대표에?도전하며?전여농?출신?오은미?전?도의원은?순창에서?3선에?도전한다.

시군의회?의원에?도전하는?농업계?후보도?상당수에?이르고?있다.

전북종합=양민철?기자?yangmc@agrinet.co.kr

전남
도·시군의원에?농업경영인?약진?기대


전남은?오는?6월?13일?치러지는?제7회?전국동시지방선거에?농업계?출신?인사?50여명이?출사표를?던졌다.

우선?김영록?전?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지달?14일?장관직?사직원을?제출하며?공식적인?출마선언을?했다.?이어?신정훈?전?청와대?농어업비서관도?지난달?전남도의회에서?도지사?출마를?선언했다.?이들은?문재인?정부의?초대?내각에서?농업?정책을?주도해왔던?핵심?인물들이라는?점에서?도내?농업인들의?눈길을?끌었다.?이에?전남도지사?선거는?장만채?전?전남?교육감까지?3자?간의?불꽃?튀는?경쟁이?예상되고?있다.

시장군수에는?농업경영인?출신?이형권?화순농협조합장(민주당)이?후보등록을?마쳤으며,?박균조?전?전라남도?농림축산식품국장(민주당)은?담양군수에,?한농연장흥군?관산읍?회장을?역임한?김현복?후보(민주당)가?장흥군수에?도전장을?내밀었다.

전라남도의원에도?농업경영인?출신들이?상당수?입후보했다.?김성일(민주당)·문행주(민주당)·박성재(민주평화)·이준호(민주당)?현?의원이?재선에?문을?두드린다.

특히?장흥군?황정주,?장성군?임강환,?강진군?김강민,?신안군?김문수,?고흥군?신건호,?해남군?조광영?등?한농연?역대?시·군연합회장들도?전남도의회?입성을?위한?준비를?마쳤다.

여기에?장흥군?출신?안성호?한농연?전남도연합회?감사도?전남도의원?후보로?거론되고?있다.
전남종합=최상기·김종은?기자?choisk@agrinet.co.kr

경북
현직?이정백?시장·박노욱?군수?잰걸음


경북지역에서도?한농연?출신?등?다수의?농업계?출신?인사들이?이번?6·13?지방선거에?출사표를?던진다.

우선?기초?자치단체장?선거에는?이정백?전?한농연중앙연합회?부회장이?한국당?예비후보로?상주시장?재선(횟수로는?민선4기에?이어?3번째?상주시장)에?도전한다.?박노욱?전?한농연중앙연합회?부회장이?한국당?예비후보로?봉화군수?3선에?출사표를?던졌다.?경북도?농수산국장을?역임한?임광원?울진군수도?한국당?예비후보로?울진군수?3선에?도전한다.?김주수?전?농림부?차관은?한국당?예비후보로?의성군수?재선에?도전한다.?송정욱?전?한농연경산시회장은?한국당?예비후보로?경산시장?초선?도전에?나섰다.?정재식?전?영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도?한국당?예비후보로?영천시장?초선에?출마한다.?농업경영인?출신인?김상선?민주당?경북도당?영양·영덕·봉화·울진지역위원장이?민주당?예비후보로?영양군수?선거에?출사표를?던졌다.

경북지역?광역의원?선거에도?농업경영인?출신?인사들이?다수?출마한다.?이수경?전?한농연경북도연합회?부회장은?성주2선거구에서?한국당?예비후보로?경북도의원?재선에?도전한다.

배명호?전?한농연성주시연합회장도?무소속으로?성주2선거구에서?경북도의원?선거에?출마한다.?도정태?전?한농연성주시연합회장은?성주1선거구에서?한국당?예비후보로?경북도의원?초선에?도전한다.?농업경영인?출신?안희영?현?경북도의원이?한국당?예비후보로?예천2선거구에서?경북도의원?재선에?도전한다.?박현국?전?한농연봉화군연합회?회장도?봉화군선거구에서?한국당?예비후보로?경북도의원?재선에?나선다.?농업경영인?출신인?권영만?전?경북도의원이?봉화군선거구에서?한국당?예비후보로?경북도의원?선거에?도전한다.

농업경영인?출신?변우정?전?경북도의원이?구미5선거구에서?한국당?예비후보로?경북도의원?선거에?도전한다.?농업경영인?출신?이경섭?전?안동시의원도?민주당?예비후보로?안동1선거구에서?경북도의원?초선에?나선다.?청송에서는?농업경영인?출신?윤종도?경북도의원도?재선에?도전한다.

경북종합=조성제?기자?chosj@agrinet.co.kr

경남
농업경영인?7명?시장·군수에?출사표


경남에서는?7명의?농업경영인이?시장·군수?선거에?출사표를?냈다.?범농업계로?보면?20여명이?기초단체장?예비후보로?등록한?후?막바지?정당공천?경쟁을?펼치고?있다.

함양에서는?한농연함양군회장과?군의회?의장을?지낸?김재웅?전?함양농협장이?군수출마를?선언했다.?서필상?전?전국농협노조위원장,?이용기?함양군농어촌지역발전협의회위원과?함께?민주당?공천경쟁?중이다.?한국당?후보로는?진병영?도의원(농해양수산부위원장)과?서춘수?전?도?농수산국장이?공천?경선을?치르고?있다.

합천군에서는?농업경영인?출신?정재영?전?군의원(민주당),?김한동?전?군?기획감사실장(한국당),?윤정호?파머스클럽?대표(무소속),?오흥선?전?(주)파라타?대표(무소속)?농업인?4명이?군수?예비후보로?등록했다.

산청군에서는?군의원을?지낸?농업경영인?출신의?노용수?전?한국항공우주산업(주)?대외협력관이?한국당?산청군수?예비후보로?등록했다.?하동군에서는?군의회?의장을?지낸?농업경영인?출신의?김봉학?3선?군의원이?민주당?하동군수?예비후보로?나섰다.

창녕군에서는?농업경영인?출신인?김부영?전?도의원(건설소방위원장)과?임재문?전?창녕군의회?의장(한농연창녕군연합회장?역임)가?한국당?공천을?노린다.?김상규?창녕농업기술ICT개발원?원장도?무소속?창녕군수?예비후보로?등록했다.

함안군에서는?조근제?전?도의회?부의장(농수산위원장,?함안축협조합장?역임),?이성용?전?도의원(농해양수산위원),?이학석?전?통영시부시장(남해부군수?역임)?등이?한국당?군수후보?공천?경선을?펼치고?있다.

통영시에서는?수산업경영인?출신인?김윤근?전?도의회?의장(농수산위원장,?건설소방위원장?역임)이?김종부?전?창원부시장(도?농수산국장?역임)?등과?한국당?통영시장?공천을?희망하고?있다.?사천시에서는?박동식?도의회?전?의장(농수산위원장?역임)이?한국당?사천시장?공천?경합을?벌이고?있다.

경남도?농수산국장을?지낸?허성곤?김해시장은?민주당?공천을?확정,?재선을?노린다.

광역의원선거는?예상원(밀양2)?도의회?농해양수산위원장,?김창규(거제3)?도의원(농해양수산위원장?역임),?이만호(함안1)?도의원(가야농협장?역임),?황보길(고성2)?고성군의회?의장(한수연고성군연합회장?역임)이?한국당?도의원?공천을?확정지었다.?농업경영인?출신의?빈지태(함안군2)?전?함안군의원은?민주당?도의원?공천을?받았다.?도의회?기획행정위원장과?농수산위원장을?지낸?농업경영인?출신의?이갑재?도의원은?무소속?출마를?선언했다.?이밖에?김민환(산청)?산청군의회?전?의장,?이진출(합천)?전?합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신용곤(창녕2)?전?도천농협장이?한국당?도의원?예비후보로?등록했다.

창원=구자룡?기자?kucr@agrinet.co.kr

제주
도지사?후보?원희룡·김우남·문대림?등?각축


제주특별자치도지사?선거는?원희룡?현?도지사와?민주당?공천?확정자와의?싸움이?될?전망이다.?지난?4일?기준?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거통계시스템과?각?정당에?따르면,?제주도지사?선거는?현직인?원희룡(바른미래)?제주도지사,?김우남(민주당)?전?국회의원와?문대림(민주당)?전?청와대비서관?중?경선?당선자,?김방훈(한국당)?전?제주도정무부지사,?고은영(녹색당)씨?등의?경쟁으로?전개될?예정이다.

특히?여론조사에서?오차범위?정도?앞서고?있는?원희룡?제주지사의?바른미래당?탈당에?따른?무소속?출마?여부와?더불어민주당?예비후보의?뒤집기?여부에?관심이?집중되고?있다.

도의원?후보로는?한국농업경영인?출신인?김경학(민주당)?도의원과?허창옥(무소속)?도의원이?재도전에?나선다.

아울러?한농연서귀포시연합회?수석부회장?조훈배(민주당)씨와?한농연남원읍회?회장?송영훈(민주당)씨가?출사표를?던지는?등?농업인?또는?농협·농민단체?임원?13명이?4일?현재?6·13지방선거?도의원선거?예비후보자로?등록했다.

제주=강재남?기자?kangjn@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