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연합뉴스)A형 구제역 백신 접종 전국 돼지농가로 확대 시행..전국 86개 가축시장 일시 폐쇄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8-03-30 17:06
조회
808

농식품부 "위험지역 백신접종 완료…나머지 지역도 순차적으로 추진"

농협, 전국 86개 가축시장 일시 폐쇄.."구제역 확산 방지"

정부가 최근 경기도 김포 돼지농가에서 A형 구제역이 발생한 데 따른 위험지역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30일부터는 나머지 지역 돼지농가에 대해서도 백신 접종을 시행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김포 돼지농가의 A형 구제역 발생에 따른 인근 위험지역 백신접종을 29일 모두 완료했으며 30일부터는 전국의 비접종 지역 돼지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구제역 발생지와 인근 지역인 경기·인천·충남 지역의 모든 돼지와 전국의 어미돼지에 대해 지난 27∼29일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주말에는 구제역 발생지인 경기도와 연접한 강원도 지역에 대한 백신 접종을 하고, 그동안 구제역이 발생했던 충북과 전북 지역에 이어 경북 등 나머지 4개도와 6개 광역시에 대해서도 4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접종을 할 방침이다.

농식품부는 또 1차 구제역 백신 접종이 완료되는 4월 말부터는 순차적으로 2차 백신 접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백신 접종 등을 위해 방문하는 출입 차량이나 사람에 대해 소독을 철저히 하고 가축에 대한 꼼꼼한 임상관찰과 농장 소독 등 차단방역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며 구제역 의심증상을 발견하면 방역기관에 즉시 신고해 줄 것을 축산농가에 당부했다.


아울러 농협은 구제역 확산 방지 및 차단방역을 통한 축산농가 피해 최소화를 위해 4월 9일까지 2주간 전국 86개 가축시장을 임시 폐쇄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가축시장 임시 폐쇄는 지난 27일 정부가 구제역 위기단계를 '심각'으로 격상한 데 따른 것이다.



돼지에 대한 구제역 백신 접종 [연합뉴스 자료사진]
















?돼지에 대한 구제역 백신 접종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