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농업가치 헌법 반영’ 범농업계 뭉쳤다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8-01-10 09:43
조회
961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와?농민의길,?농협중앙회,?한국농축산연합회,?축산관련단체협의회?등?농업?관련?단체들이?9일?서울?서대문구?농협중앙회?본관?2층에서?‘범농업계?농업가치?헌법반영?추진연대’?발족식을?열었다.?김흥진?기자

올해?개헌?국면?본격화
농업·농촌?공익적?가치?반영
경자유전?원칙?고수?등
국민?공감대?확산?공동?노력


농업·농촌의?공익적?가치를?개정?헌법에?반영해야?한다는?농업계의?염원을?실현하기?위해?범농업계가?역량을?하나로?모아?공동?대응에?나선다.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와?농민의길,?농협중앙회,?한국농축산연합회,?축산관련단체협의회?등?농업?관련?단체들은?9일?서울?서대문구?농협중앙회?본관?2층에서?‘범농업계?농업가치?헌법반영?추진연대’를?발족하고,?30년?만에?맞는?개헌?국면에?범농업계가?공동으로?대응해?나가기로?뜻을?모았다.

범농업계를?아우르는?이?추진연대는?올해?본격화되는?개헌?국면에서?농업·농촌의?공익적?가치?반영,?경자유전?원칙?고수,?범국민?공감대?확산?등의?활동을?추진할?계획이다.?특히?농업계의?목소리를?모아내는?것은?물론?국민적?공감대를?이끌어내기?위한?‘농업가치?헌법반영?범국민공감대회’를?개최할?예정이며,?대국회?홍보?활동도?병행한다.

이들은?‘농업가치?헌법?반영을?위한?공동선언문’에서?△농업의?공익적?가치와?국가의?지원?책무가?헌법에?반영될?수?있도록?범농업계의?모든?역량을?결집한다?△농업의?공익적?가치?창출에?필수적인?적정?수준의?농지?확보를?위해?현행?헌법의?경자유전?원칙을?지켜낸다?△국민들에게?더욱?안전한?먹거리를?공급하고?쾌적한?농촌?환경을?제공할?수?있도록?최선의?노력을?기울인다?△농업의?공익적?가치에?대한?범국민?공감대?확산을?위해?홍보?및?도농교류?활동?등?국민과의?소통을?확대한다?등의?활동?추진?목표를?밝혔다.

이홍기?농축산연합회?상임대표는?이날?발족식에서?“그동안?하나의?목소리를?낼?기회가?적었던?범농업계가?농업?가치의?헌법?반영이라는?목표?아래?하나가?된?매우?뜻?깊은?날”이라며?“농업의?공익적?기능과?더불어?이에?대한?국가의?지원?의무가?헌법에?반영될?수?있도록?범농업계의?모든?역량을?집중해야?한다”고?말했다.

김영록?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농업·농촌의?공익적?기능을?헌법에?명시하는?것은?농업인들이?정당하게?보장?받을?수?있는?길을?여는?것이고,?국민적?공감대를?얻는?것”이라며?“범농업계가?공동으로?‘범농업계?농업가치?헌법반영?추진연대’를?발족함으로써?농업계의?염원이?반드시?반영될?수?있을?것”이라고?격려했다.

설훈?국회?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위원장도?“농업의?다원적?가치와?공익적?기능을?개정?헌법에?반영하고,?이에?대한?지원?근거를?마련해야?한다는?것에?대해?국민의?절대?다수가?동의하고?있고?이?부분에?대해?여야도?함께?하고?있기?때문에?공익적?기능이?헌법에?반영될?가능성이?크다”면서도?“이제부터가?중요하다.?정부가?재정적?지원을?확실히?보장하는?장치?등의?세부?내용이?잘?들어가야?한다.?농업계의?이런?움직임이?앞으로?가열차게?이뤄져야?할?것”이라고?강조했다.

고성진?기자?kosj@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