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여주 한돈농가 남상현 씨 대통령상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7-12-08 09:18
조회
1003
▲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에서 대통령상에 경기도 여주시에서 돼지를 사육하는 남상현 씨가 선정됐고, 한우 부문 대상(국무총리상)에는 경남 김해시 홍수범 씨가 수상했다.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
1+등급?이상?출현율?50.1%
전국?평균보다?21%P?높아


올?한?해?국내?최고?품질의?한우·돼지·육우·계란을?생산한?농가를?선정하는?‘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에서?경기도?여주시의?돼지?사육?농가인?남상현?씨에게?대통령상?수상의?영광이?돌아갔다.

올해로?15회째를?맞이한?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은?축산물품질평가원이?매년?가장?좋은?품질의?한우·돼지·육우·계란을?생산한?농가를?선정하는?사업이다.?올해는?지난해?9월부터?올해?8월까지?각?농가에서?12개월?동안?출하한?등급판정?결과를?분석하고,?축종별?전문가?의견을?반영한?선정기준에?따라?현지실사?등을?거쳐?최종?수상?농가를?선정했다.

축평원은?올해부터?정부의?‘축산시책?참여도’를?새로운?평가?항목으로?추가했으며,?친환경·HACCP·무항생제?등?건강한?축산물을?원하는?소비?트렌드를?수상?농가?선정에?반영했다.

이러한?심사?기준을?바탕으로?올해?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에는?△대통령상-한돈?부문?남상현(경기?여주시)?씨?△국무총리상-한우?부문?홍수범(경남?김해시)?씨?△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한우?부문?김희종(경기?안성시)·육우?부문?유승무(경기?안성시)·계란?부문?손병원(경북?영주시)?씨가?각각?선정됐다.

영예의?대통령상?수상자로?선정된?남상현?씨는?모돈?420마리에?비육돈?5800여?마리를?일관사육하는?농가로,?1년?동안?9110마리를?출하했으며,?등급판정?결과가?가장?우수한?것으로?평가?받았다.?특히?육질?1+등급?이상?출현율이?전국?평균인?29.1%보다?21%P?높은?50.1%에?달한?것으로?확인됐다.

한우?부문?대상인?국무총리상을?받은?홍수범?씨는?지난해?대통령상?수상자로,?2년?연속?축산물평가대상?수상자에?이름을?올렸으며,?이밖에도?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축종별?생산자단체장상?등?총?34개?농가에게?수상의?영광이?돌아갔다.

지난?11월?29일?세종시?소재?축평원?본원에서?진행된?시상식에서?백종호?축평원장은?“소비자?요구에?맞춘?좋은?품질의?축산물?생산에?앞장서는?축산?농가를?지속적으로?선발하고?정보를?공유해?어려운?환경에?있는?축산업계가?새로운?활력을?찾을?수?있도록?노력하겠다”고?전했다.

우정수?기자?woojs@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