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한농연광명시, 이웃돕기 감자 전달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21-08-27 09:34
조회
6
한농연광명시연합회가 광명시의회, 광명농협 농가주부모임 회원 등과 감자를 수확해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한농연광명시연합회가 광명시의회, 광명농협 농가주부모임 회원 등과 감자를 수확해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한국농업경영인광명시연합회(회장 김광익)는 8월 18일 가학동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전달하기 위한 감자 수확을 실시했다.이날 한농연광명시연합회와 광명시의회, 농협광명시지부, 광명농협 농가주부모임, 고향을생각하는주부모임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해 3630㎡의 밭에서 440박스(2400kg)의 감자를 수확했다. 이번에 수확한 감자는 지난 4월부터 광명시 농업경영인들이 재배해 가꾼 값진 결실로, 박승원 광명시장에게 기탁했다.

한농연광명시연합회는 11월에는 배추 3000포기를 수확해 김장김치를 담가 불우시설에 기탁할 계획이다.

김광익 한농연광명시연합회장은 “농민들도 코로나19로 인력을 구하지 못해 어려운 상황이지만 관내 취약계층과 아동들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친환경 감자를 먹고 건강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농민들도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임에도 정성껏 재배한 농작물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기증해 더욱 의미가 깊다”며 “건강한 농산물 재배에 힘쓰는 농업경영인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영농현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농업인 애로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