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농업직불금 재원 마련·직거래장터 확대를”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7-10-31 11:09
조회
1009
▲ 한농연경기도연합회 임원들과 경기도의회 최호 자유한국당 대표의원이 경기도 농정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한농연경기,?최호?경기도의회?자유한국당?대표의원과?간담회
청년농업인직불제·청년농업인?통장?지원사업?도입?등?제안도


한농연경기도연합회(회장?가세현)는?지난?25일?경기도의회?최호(평택1)?자유한국당?대표의원과?간담회를?갖고?경기도?농업직불금?재원?마련과?농산물?직거래장터?확대지원?등을?요구했다.

가?회장은?“경기도?벼?재배농가들의?소득안정을?위해?수년동안?경영안정자금제도(직불금)를?요구했음에도?진전이?없다”며?“전국?광역단체?중?경기도만?지원제도가?없어,?조속한?재원마련과?지원조례를?제정할?것”을?촉구했다.

또?가?회장은?“청년농업인의?영농정착?지원?대책으로?‘경기도?청년농업인?직불제?및?청년농업인?통장?지원사업’을?도입할?것”을?제안했다.

이어?“경기농산물의?소비확대를?위해?도?차원에서?권역별?상설?장터를?개설,?수시로?소비자와?만날?수?있도록?확대지원?하고,?G마크?등?경기농산물?학교급식?박람회?등을?열어?체계적이고?다양한?경기농산물의?안정적인?판로확대를?모색할?것”을?주문했다.

이와?함께?가?회장은?“농촌?고령화에?따른?노동력?절감을?위해?다양한?소형?농기계보급도?확대해?줄?것”을?건의했다.

이에?대해?최호?대표는?“벼?재배농가?직불금은?도?집행부와?협의?검토를?통해?내년?예산에?반영?추진?중이며,?청년농업인?통장과?경기?우수농산물?학교급식박람회는?당의?연정?정책사업으로?논의?할?것”이라고?밝혔다.

또?최?대표는?“경기농산물?상설?직거래장터도?확대하도록?집행부에?예산?지원을?요구하고,?농협?하나로마트?내?로컬푸드?활성화를?위한?예산도?증액할?것”이라고?말했다.

이밖에?최?대표는?“축산방역?대책을?위해?권역별?또는?시군별?집단화?된?축산농장을?조성,?동물복지형?양축?시스템을?적용한다면?무허가?축사?및?방역,?고품질?축산물?생산?등에?큰?효과를?가져?올?것”이라고?강조했다.

수원=이장희?기자?leejh@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