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국농어민신문)남경필 지사 "열정 가득한 청년농부의 꿈, 예산·정책으로 뒷받침"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7-12-11 09:20
조회
821
▲?경기도와?한농연경기도연합회가?준비한?2017?청년농부?공감?토크?콘서트가?6일?안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열렸다.?남경필?경기도지사와?염동식?경기도의회?부의장을?비롯한?내빈과?청년농부들?및?농업계?고등학교?학생들이?기념사진을?찍었다.
157749_18696_5841.jpg
▲?가세현?한농연경기도연합회장(왼쪽)과?청년농부?구광회?씨(오른쪽)가?남경필?경기도지사에게?‘경기도?청년농부?33인?이야기’를?전달했다.

경기도?대표?청년농부?33인
남경필?지사?등?200여명?참석

'질문?나무'?속?여러?고민
전문가들이?멘토로?나서?해결

SNS?채소재배·표고버섯?벤처?등
청년농부?성공스토리?큰?호응?


젊음과?열정으로?농업에?도전한?청년들의?이야기,?‘2017?청년농부?공감?토크?콘서트’가?6일?안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열렸다.

이번?토크?콘서트는?청년들이?농촌에?안정적으로?정착하고,?농업에서?새로운?일자리를?찾는?계기를?마련키?위해?경기도와?한농연경기도연합회(회장?가세현)가?마련한?행사다.

콘서트장에는?경기도를?대표하는?청년농부?33인을?비롯해?남경필?경기지사,?염동식?경기도의회?부의장,?가세현?한농연경기도연합회장,?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학생,?예비농부,?농업?관련?기관?및?단체장?등?200여명이?참석,?농업에?대한?새로운?가능성을?엿볼?수?있는?자리가?됐다.

특히?콘서트장을?찾은?남경필?경기도지사는?청년농부들의?이야기를?함께?듣고?응원의?메시지를?보냈다.?남?지사는?“농업의?기본틀을?튼튼히?하면서?소비자가?원하는?부가가치를?더해?서로?협업하면?농업에?새로운?길이?열릴?것”이라며?“미래는?꿈꾸는?자,?도전하는?자의?것이다.?경기도가?예산과?정책으로?뒷받침?할?테니,?함께?꿈을?이뤄나갑시다”라고?말했다.

메인?이벤트인?청년농부?공감?콘서트에선?참석자들의?다양한?고민과?질문을?전문가들이?멘토로?나서?해결해주는?시간을?가졌다.

염동식?경기도의회?부의장,?류인권?경기도?농정해양국장,?견홍수?경기도?축산정책과장,?윤종철?경기도농업기술원?지도정책과장,?백기석?한국농수산대학?경기동문회장,?이재광?경기도?4-H연합회장?등이?무대로?나와?‘질문?나무’에?매달린?질문지를?뽑아?답하고?방청객들은?‘공감?버튼’을?눌러?공감도를?나타냈다.

이?시간엔?청년농업인?직불제와?영농활동?시?초기자본?규모를?묻는?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조경민?학생의?질문과,?류인권?경기도?농정해양국장의?답변이?가장?큰?공감도를?얻었다.

류인권?국장은?수확이?이뤄지기?전까지?생활비를?보조해주는?사업에?대해?자세히?설명하면서?“먼저?소비자가?원하는?것이?무엇인지를?정확히?파악하고?그것에?맞춰?내가?무엇을?준비해야?하는지를?생각한다면?초기자본?문제를?좀?더?쉽게?해결할?수?있을?것”이라고?조언했다.

또?이번?행사를?준비한?가세현?한농연경기도연합회장은?‘생산?품목이?겹쳐?경쟁이?심해질?경우’를?걱정하는?양동건?학생의?질문에?“여러?도전?속에?자신만의?노하우나?영농기법을?섭렵해야?하는?것은?맞지만,?농업은?자부심과?자신감,?집념을?갖고?끝까지?도전하면?경쟁력이?생기게?된다”며?“또?좋은?점은?배우며?서로?경쟁하는?긍정적?마인드를?갖는다면?상생?발전하는?길이?열릴?것”이라고?조언해?많은?공감을?얻었다.

이와?함께?‘50만평?벼농사를?꿈꾸는’?화성의?이세영?씨와?전문직?직장생활을?그만두고?수경딸기?재배에?뛰어든?여찬혁?씨,?SNS?등을?통해?채소재배에?나선?이소연?씨,?표고버섯?벤처농업인?조해석?씨,?살충제?사용?않고?고품질?계란?생산하는?김선도?씨?등?청년농부들의?성공스토리와?현장?이야기를?생생히?들어볼?수?있는?시간도?마련돼?큰?호응을?얻었다.

이?밖에도?이날?행사에선?한농연경기도연합회가?제작한?‘농업에서?길을?찾다-경기도?청년농부?33인?이야기’?사례집을?남경필?도지사와?청년농부?33인에게?전달하는?시간과?청년농부들이?생산한?농산물을?직접?보며?맛?볼?수?있는?전시회도?함께?마련됐다.

아울러?한농연경기도연합회는?이날?페이스북?페이지인?‘한농연경기도연합회-청년농부?페이지’?SNS?개설?출범식을?갖고,?온라인?공간에서?청년농부들이?소통하며?노하우?및?정보를?공유할?수?있는?장을?마련했다.

안산=이장희?김관태?안형준?기자?leejh@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