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한농연-경기농단협 “민주당·한국당, 경기농업 발전공약 내라”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18-04-16 09:30
조회
751
▲ 경기도농민단체협의회는 최근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경기도당을 찾아 경기농업 발전 간담회를 진행하고, 농정공약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경기농단협,?지방선거?앞두고
민주당·한국당?경기도당?방문
“정치권?무관심에?농민?신음”
농정공약?요구사항?전달


6.13?지방선거를?앞두고?경기도농민단체가?정치권에?경기농업?발전을?위한?공약수립·이행을?촉구하고?나섰다.

경기도농민단체협의회(회장?김윤배·이하?농단협)는?지난?6일과?10일?더불어민주당?경기도당?박광온?위원장과?자유한국당?경기도당?주광덕?위원장을?만나?경기농업?발전?간담회를?갖고?농정공약?요구사항을?전달했다.

김윤배?회장은?“농업·농촌은?갈수록?어려움에?처해있는데?정치권의?무관심과?홀대로?현장농민들은?신음하고?있다”며?“각?당은?농단협에서?요구한?농정공약을?수립해?꼭?이행할?것”을?요구했다.?또?“농촌의?현실을?대변하기?위해?각?농민단체?회원들이?제도권?정치에?참여해?농업인의?권익증진에?기여할?것”이라며?“향후?각?당?공천이?확정되면?농정공약?검증?토론회도?개최할?것”이라고?밝혔다.

농단협이?전달한?농정공약은?△농업·농촌가치와?역할을?반영하기?위한?헌법개정?△군?복무?대체?공익요원?영농현장?배치?△청년농업?육성위한?과감한?투자지원?△농가부채?탕감?정책?마련?△후계농업경영인?육성?법률?제정?및?농업인력?육성정책?일원화?△쌀?목표가격?재설정을?포함한?양곡정책?개편?△농업계?출신?후보자?일반·비례대표?공천?△초중고?친환경무상급식?완성과?광역·기초?급식지원센터?확대?△농가단위?직접지불제(농민수당제)?도입?△농민참여?경기농정기획단?설치?△경기도?푸드플랜?수립?및?지역먹거리위원회·먹거리통합센터?설치?운영?△외국인?근로자?최저임금?농촌차등?적용?△경기도?GMO농산물?완전?폐지?△수출농업?지원강화?△식품안전과?위생업무?농식품부?일원화?등을?요구했다.

이에?대해?각?당?위원장은?“국민과?함께?하는?농업·농촌을?만들기?위해?다양한?정책과?지원대책을?마련하고?있다”며?“농단협에서?요구한?농정공약을?면밀히?분석한?후?당에서?수립한?자체?농정지원?대책을?합작해?경기농업?발전과?경쟁력?강화에?최선을?다할?것”이라고?밝혔다.

수원=이장희?기자?leejh@agrinet.co.kr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