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연합뉴스)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 개편..지역 밀착형 정보 강화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21-09-01 10:55
조회
17

개편된 귀농귀촌 종합센터 홈페이지 화면 [농식품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지역의 귀농·귀촌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그간 해당 홈페이지가 농식품부의 정책 홍보, 교육 신청 등 정책 활용 측면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개편된 홈페이지는 참여형 콘텐츠를 늘리고 지역 밀착형 정보·서비스를 강화해 수요자 중심으로 바꿨다.

이에 따라 메인 화면 내 지도에 특정 시·군을 누르면 해당 시·군의 지원정책, 교육·체험 프로그램, 일자리, 작목 정보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지역 통합형 서비스'를 구성했다.

또 지역 주민이 직접 마을을 소개하는 '동네작가' 코너를 신설해 블로그 형태로 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전달한다.

귀농·귀촌 선배 또는 전문가가 귀농·귀촌 희망자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귀농·귀촌 지식인' 코너도 마련됐다. 농식품부는 귀농·귀촌과 관련해 전문 지식과 경험, 노하우를 가진 지식인 20명을 선정할 방침이다.

'모두가 알고 싶은 상담사례' 코너에서는 귀농귀촌종합센터 온·오프라인 상담사례 중 많은 사람이 관심을 두는 내용을 게시한다.

농식품부는 내년부터는 '귀농·귀촌 통합플랫폼'을 구축해 정보·서비스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통합플랫폼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의 준비단계와 수준 등을 진단한 뒤 단계별로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통합 제공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귀농·귀촌 관련 정보·서비스 공급체계를 꾸준히 개선해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특히 통합플랫폼을 통해 귀농·귀촌 준비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