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농업뉴스

농민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농촌사회 건설을 위해 농촌복지 향상에 총력을 경주하고,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킨다.

(국제뉴스)한국농업경영인 남양주시연합회, '공동학습포 운영으로 수확한 감자' 기부

작성자
hannong
작성일
2021-07-07 10:17
조회
12
한국농업경영인 남양주시연합회(회장 이응구)는 지난 5일, 회원들이 공동으로 재배하는 학습포(진건읍 배양리 일원)에서 감자 1,000kg을 수확하여, 현장에서 700kg의 감자를 서부희망케어센터에 전달·기부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응구 회장은 “지난 4월 한국농업경영인 남양주시연합회 시 임원들과 각 읍·면 임원들이 함께 감자를 파종하여, 이번에 회원들과 힘을 합쳐 감자를 수확했다. 코로나로 힘든 이 시기에 농민들의 영농 봉사활동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된다면 이보다 기쁠 수는 없다.”라고 밝혔다.

한국농업경영인 남양주시연합회가 서부희망케어센터에 기부한 감자 700kg은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긴급지원대상자 등 지역 내 취약계층이 푸드 마켓을 이용할 때 무료 품목으로 제공되며, 나머지 300kg의 감자 또한 노인 복지회관 등을 통해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농산물 기부 행사는 올해 5회째로, 한국농업경영인 남양주시연합회에서는 해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봉사를 실현하고 있다. 오는 8월에는 감자를 수확한 공동학습포에 배추를 심어, 올 겨울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배추를 기부할 계획이다.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사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